거기어디?



배우 정호연이 제28회 미 SAG(미국배우조한상) 에서 한국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후 정호연의 루이비동 드레스 패션 과 함께 댕기 머리 패션등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호연의 나이 프로필 부터 집안 남자친구 이 동휘와의 연애에 대해서도 정리해봤습니다.


정호연 프로필

정호연 빨간머리


정호연은 모델 출신 배우로 1994년 6월 23일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동 에서 테어나 현재 올해 나이 29세 입니다. 키 176cm 이며 2010년에 모델로 데뷔 했으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 여동생이 있습니다. 에스팀에서 배우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면서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오징어게임을 통해 배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정호연 다리길이
정호연 몸매


2021년 11월에는 미국 최대 에이전시인 CAA와 계약을 하게 되면서 브래드피트,비욘세와 한솥밥을 먹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정호연 집안

정호연 아버지 국밥집
우리동네 별내점 국밥집


정호연의 부모님중 아버지는 경구 구리시에 위치한 우리나라 별내점 에서 국밥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경기 구리시 금강호 6번길 3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운영되며 국밥, 곰탕, 비빔냉면,물냉면 등의 메뉴를 판매중이며 방송이후 줄을 서야 먹을수있을정도로 손님들이 많아졌다고 하네요.



정호연 이동휘

정호연 이동휘


정호연과 배우 이동휘는 2015년말부터 열애를 해오고 있는데요. 이동휘가 응답하라 1988을 촬영하고 있을 당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까지 7년째 예쁜 사랑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장윤주 딸 안고 있는 정호연


정호연은 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 이고 이동휘는 85년생 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9살 차이가 나네요. 모델계와 방송계에는 두사람의 열애가 공공연하게 알려져 있지만 매체에서는 서로 말을 아낀탓인지 두사람의 첫만남에 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바가 없는데요.



한 인터뷰에 따르면 이동휘는 정호연이 모델로써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에 반했고 정호연을 응원하기 위해 직접 미국으로 따라가기도 하는등 애정을 과시했다고 합니다. 올해로 벌써 7년째이고 최근에는 SNS을 동해서도 애정을 드러내는 두 사람 참 잘 어울리는 커플인것 같습니다.



정호연 SAG 여우주연상 수상

정호연 SAG 수상


정호연은 현지시간으로 2월27일 미국LA에서 열린 미국 배우조합상 SAG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을 통해 TV드라마 부분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는데요. SAG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배우 노조인 배우조합이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제작가조합상(PGA), 감독조합상(DGA), 작가조합상(WAG)과 함께 4대 조합상으로 손꼽히는 시상식 인데요.



정호연은 더 모닝쇼의 제니퍼 애니스톤, 리즈 위더스푼, 핸드메이드 테일 - 엘리자베스 모스, 석세션의 사라 스눅과 여우주연상을 두고 쟁쟁한 경쟁을 한 결과 트로피는 정호연이 거머쥐게되었습니다. 수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된것만 해도 놀랍다고 했는데 수상 까지 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이정재 정호연 박해수 이주령 아누팜


오징어게임은 이날 28회 SAG 에서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는데요. TV드라마 스턴트 부문 앙상블과 남녀주연상을 거머쥐며 3관왕의 쾌거를 이루었고, 배우조합시상식에서 비영어권 드라마로 처음으로 후보가 지명 되는것에 이어 수상까지 하며 새로운 역사를 장식했습니다. 정말 K콘텐츠의 위엄이 대단하네요.



정호연 수상소감


정호연은 감사드린다는 말로 소감을 열었는데요. 여기 계신 많은 배우들을 관객으로써 티비나 스크린에서 많이 보았는데, 그분들을 보면서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꾸었다. 지금 이자리에 와 있다는 것 자체가 진심으로 영광이고 감사하다로 이야기 하며 꿈을 꾸게해주고 문을 열어주셔서 감사하다. 오징어게임 팀에게 너무 감사하다라면서 함께 한 배우들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이정재, 김주령, 박해수, 아누팜 !


이동휘 인스타


정호연의 수상 소식이 전해지자 정호연과 7년째 열애중인 배우 이동휘는 정호연의 목에 스티커로 금메달을 걸어준 사진을 올리며 정호연의 수상을 축하해주었습니다.



정호연 루이비통 패션

루리비통 글로벌 엠버서더 정호연


이날 SAG 에서는 한국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정호연 에게 이목이 집중되며 한국적인 패션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루이비통의 글로벌 엠버서더인 정호연은 루이비통의 맞춤 제작 드레스와, 슈즈, 하이 주얼리 컬렉션을 착용했는데요. 그중에서도 세계인들의 눈을 사로잡은것은 정호연의 드레스와 헤어 액세서리 였습니다.


정호연 루이비통 드레스


정호연의 드레스는 블랙 실크 자카드 소재에 은빛 장식구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달은 드레스 이며, 루이비통에서 새그 시상식에 참석하는 정호연을 위해 한국적인 느낌을 더해 커스텀한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호연 역시 의상을 피팅할때부터 자수의 위치와 갯수 등 드레스 제작의 적극적으로 의견을 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치 한국의 아름다운 자개장 처럼 보인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드레스는 루이비통 디자이너 니콜라스디자이너가 제작해주었다고 합니다.



정호연 댕기머리

정호연 댕기머리
정호연 댕기


정호연의 루이비통 드레스 패션의 화롱점정은 바로 댕기 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호연은 드레스 피팅 이후 스타일리스트와 협의하여 드레스에 어울리면서도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인 댕기 머리를 골랐다고 하는데요. 정호연은 루이비통에 직접 댕기 제작을 요청했고 루이비통 역시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드레스와 같은 패브릭으로 댕기를 제작해주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동안 볼수 없었던 미국의 시상식에서 정호연은 오대오의 가르마 댕기머리를 연출하며 한국 고유의 전통적인 멋을 선보이며 세계인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에 패션 매거진 보그US는 드레스와 댕기 매칭은 정호연이 가진 고전적 할라우드 매력과 한국 전통의 의미 있는 조합 이라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참고로 댕기머리는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한인 헤어 스타일리스트 제니 조가 댕기머리를 예쁘게 땋아주었다고 하네요.




무명시절 그리운건? 미 매체 무례한 질문


이정재와 정호연은 SAG 시상식 이후 백스테이지 에서 현지 매체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때 한 현지 매체는 다소 무례한 질문을 던지게 됩니다. 미국 매체 액세스 할리우드의 기자는 두 사람의 수상을 축하하며 SAG 수상자가 되었는데 무명시절 가장 그리운게 있다면 무엇인가 라고 물었고 질문을 들은 이정재는 다소 당황스러움을 숨기며 미소지으며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질문에 의도를 파악한 정호연은 카메라를 정면으로 처다보며 Nothing! 없어요 라고 씩씩하게 답변했고 이에 기자는 당신은 그럴자격이 있다. 축하한다라고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영상이 화제가 되자 이를 본 시청자들은 불편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SAG 수상이후 문 대통령 축전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