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원조 국민여동생 이지연 약혼 9년 만에 파혼



바람아 멈추어다오, 난 아직 사랑을 몰라 등의 히트곡을 부르며 원조 국민 여동생 이라 불리우던 가수 이지연이 이혼에 이어 지난 2013년에 9세 연하 미국인 세프 코디 테일러와 약혼 한지 9년만에 파혼을 했다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히며 두번째 파혼에 대중들의 안타까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지연 두번째 파경

코디 테일러
이지연


이지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는 2013년에 했던 약속을 깨고 말았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최고의 친구이며 사업 파트너로 남았다" 라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각종 루머로 인해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던 이지연은 미국에서 월매출 2억원대의 바비큐 레스토랑 에어룸 마켓 BBQ(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오너이자 셰프로 활동하고 있었는데요.



함께 일하고 있던 9세 연하의 미국인 코디 테일러 셰프와 약혼을 했다고 SBS 땡큐 방송을 통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지연은 약혼자에 대해서 서로 마음이 맞고 내 영혼을 자유롭게 해주는 사람이였기에 이 남자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약혼자를 남편 이라고 부르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약혼자와 함께 동업을 해오던 이지연은 약혼 발표를 한지 9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파혼 했다고 재차 밝히며 가장 친한 친구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로 남았다고 전했습니다.



첫번째 남편 정국진 자녀

이지연 정국진


이지연의 첫번째 남편 이었던 정국진은 언더그라운드 히파이브 리드 싱어 가수 입니다. 나이는 이지연보다 11살 연상이며, 부모님의 반대로 루머로 인해 미국은로 함께 도피후에 결혼을 했고 남편 정국진은 미국에서 융자 전문가, 퓨전 스시바, 비즈니스 컨설팅 등으로 성공한 사업가로 자리매김 하게 됩니다.


18년간 결혼생활을 했지만 두차례 유산을 경험하고 둘 사이에 자녀는 없습니다. 이지연이 요리사로 새로운 출발을 결심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혼하게 된것 같네요. 현재도 친구처럼 지낸다고 하네요.




이지연 프로필


본명 이지연
1970년 10월 31일
경상북도 대구 남구 출생
나이 53세
학력- 대구봉덕초 / 서문여자중 / 경북여자상업고 /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중퇴)
가족 - 1남 3녀중 셋째 (언니2명,남동생,이지연은 쌍둥이)
직업 - 가수, 작사가, 요리사
198년 1집 그때는 어렸나봐요 데뷔


이지연은 고등학생 시절이였던 1987년 록밴드 백두산의 유현상에게 발탁 되어 그때는 어렸나 봐요를 발표 하며 미성년자 여고생 가수로 데뷔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녀의 히트곡 난 아직 사랑을 몰라, 바람아 멈추어다오,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등으로 1990년대 초반 가수 강수지, 하수빈과 함께 슬로 여성 가수로써 큰 사랑을 받았고, 난 아직 사랑을 몰라는 영화 어린신부를 통해 문근영이 부르게 되면서 다시 한번 이지연 이라는 이름과 노래가 회자되기도 했습니다.



이지연 근황


이지연이 활동을 중단한 이유는 각종 루머 때문이였습니다. 닭 겹받침 오자사건, 매니저 유현상과 부적절한 관계였다는 루머, 11상 연상의 기타리스트와 불륜 루머 사건 등이였는데, 라이벌 구도를 보였던 후배 가수 이상은의 뺨을쳤다는 루머가 나왔을 정도 였는데요.


이지연 이상은


실제 이지연과 이상은은 절친한 사이였고, 이지연이 이를 부인하고 이상은 또한 직접 루머를 해명했으나 이러한 루머와 스캔들은 쉽게 사그라 들지 않았고, 속앓이를 하던 이지연은 3집 활동을 끝내고 돌연 1990년 미국으로 건너가 잠적했습니다. 이듬해 1991년 정국진(11살 연상 가수 히파이브 리드싱어)과 깜짝 결혼으로 근황을 알리며 1992년 정규 4집을 발표하기도 하며 재기를 노렸지만 큰 성과를 이루지 못하고 2008년 이혼 하며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지연 슈가맨



이지연의 최근 근황은 2018년 방송된 JTBC 슈가맨2 출연 이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더 나이 들어 모습이 변하기 전에 한번 인사를 드리고 싶어 출연을 했다고 밝혔고 무대를 본 약혼자 코디테일러는 이지연에게 너무 멋졌다 라며 응원하며 감탄하기도 했었습니다.



이지연 식당 요리사로 성공



2007년 프랑스 유명 요리학원 르 코르동 블뢰 애틀랜타 분교에 입학하며 요리연구가의 삶을 시작했던 이지연은 미국 동남부 요리대회(2009년)에서 대상을 받고 라스베이거스 미국요리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는등 셰프로서도 입지를 다져갔습니다. 이지연이 운영하는 식당 에어룸 마켓 바비큐 (Heirloom Market BBQ)는 조지아주 최고의 바베큐 레스토랑으로도 소개될 정도로 인기가 많아 한국식 매운 돼지고기 샌드위치는 몇 시간씩 줄을 서야 먹을수 있을정도라고 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