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재혼을 통해 서로의 인연을 만난 강수지와 김국진의 인연, 러브스토리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나이, 프로필, 결혼, 이혼, 재혼, 최근 근황 등의 이야기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강수지 프로필

강수지 프로필


원조 책받침 여신 강수지는 1967년 5월 20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출생으로 올해 나이 57세(만 나이 55세)가 되었습니다.




키 163CM 혈액형은 A형이며, 가족관계는 아버지 강용설, 어머니 전순애 모두 별세하셨으며, 오빠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강수지 딸 비비아나
강수지 유튜브에 등장한 딸 비비아나


남편 김국진과는 2018년에 혼인신고를 했으며 전남편과의 딸인 황비비아나 (2003년생)가 있습니다.



학력

  • 서울삼광초등학교
  • 보성여자중학교
  • 줄리아 리치먼 고등학교 뉴욕
  • 맨해튼 스튜디오 드라마 스쿨 전문학사




1981년 중학교 2학년 당시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간 후 가수 연습을 하다 1988년 mbc 대학가요제 미국 동부지역 예선에서 금상을 받으며, 1년 뒤 윤상의 프로듀싱으로 보랏빛향기라는 앨범이 나오며 대박을 치게 되는데요.


리즈
리즈시절


1990년 보랏빛 향기로 데뷔하며, 흩어진 나날들, 시간 속의 향기, 내 마음 알겠니 등의 히트곡으로 방송사들의 상을 휩쓸며 리즈 시절을 보낸 강수지는 정규 10집까지 앨범 활동을 해왔는데요.



불타는청춘 출연


거의 모든 곡들을 작사했으며 2002년 10집 발표 이후에는 사업을 하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라디오 DJ로 활동이나 가수 겸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튜브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 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김국진 프로필

김국진 프로필


개그맨 김국진은 1965년 2월 6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남북리 출생으로 올해 나이 59세 (만 나이 58세)입니다. 키 171CM에 몸무게 58KG이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형 2명이 있습니다.




학력

  • 인제남초등학교
  • 반포중학교
  • 인창고등학교
  • 경기대학교(영어영문학)



KBS 7기 개그맨 유재석 박수홍 김용만 김국진 남희석 최승경 윤기원 김수용 양원경 등
감자골 4인방


1991년 KBS 공채 7기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국진은 당시 SBS가 개국하며 코미디언이 빠져나가는 시기에, 김용만, 김수용, 박수홍과 함께 감자골이라는 개그팀을 만들어 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무리한 스케줄과 KBS와의 갈등으로 인해 김국진은 1993년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 후 미국행을 선언합니다.



드라마 주연 송윤아 김국진


1년 뒤 1994년 mbc에 자리를 잡은 뒤 김국진은 연예계 역사상 절정의 인기를 누리는데요. 테마게임, 일밤, 스타다큐 등에 출연하며, 어라? 여보세요~ 사랑해요~ 밤새지 마란 말이야! 등의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MC, 광고, 드라마 가릴 것 없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되며 광복 50년 최고 연예인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김국진 인기


당시 개그맨 순위 1위의 김국진의 인기는 가수부문 1위 서태지, 탤런트 부문 1위 김희선 과도 비교가 안될 정도의 넘사벽 인기를 누렸습니다.


일주일에 1억씩 번 김국진


한 일화로 국진이빵은 1998년 출시되자마자 월평균 40억 매출을 찍으며 도산위기였던 삼립식품을 살려냈으며 당시 1주일에 벌어들이는 수익이 가볍게 1억 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당시 단 1분도 쉬지 못한 김국진은 결국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휴식에 들어가며 프로골퍼 도전과 함께 결혼식도 올리게 되지만, 이후 골프 의류 사업과 주식투자, 이혼으로 인해 파산 직전까지 가기도 했습니다.



이후 예능 남자의 자격을 통해 현재 라디오스타로 복귀, 불타는 청춘을 통해 평생의 반려자 강수지를 만났습니다.






강수지 김국진 인연

20대 시절 김국진 강수지



두 사람은 20대 시절인 1992년 김국진이 MC로 있는 예능 프로그램에 강수지가 가수로 출연을 했고, 3년 뒤인 1995년 강수지의 콘서트에 김국진을 게스트로 초대(우정출연)하면서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강수지도 김국진의 팬이 있고, 김국진 역시 좋아하는 가수를 강수지라고 말한 만큼 순수하게 서로를 응원하던 팬 이었다고 하는데요. 다른 톱가수들의 공연은 안 가도 강수지의 공연 만은 바빠도 꼭 갔던 김국진이었다고 하네요.


30대시절 강수지 김국진

20대 시절 너무나도 바빴던 두 사람은 그렇게 인연을 뒤로 한채 결혼을 하고 이혼을 한 후에야, 2015년 예능 불타는 청춘을 통해 20년 만에 다시 친해지게 되며, 결국 2018년 재혼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것을 보면 인연은 참 돌고 돌아도 어떻게든 꼭 다시 만나게 된다라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강수지 재혼


강수지는 2001년 미국에서 치과의사 황모씨와 결혼하며 슬하에 딸 황비비아나(2003년생) 1명을 두었는데요. 39세이던 2006년에 5년 만에 합의 이혼을 했으며 SBS예능 불타는 청춘을 통해 김국진과 2016년 4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



김국진 강수지 웨딩사진
김국진 결혼사진


2018년 5월 18일 2살 연상의 김국진과 서울 모처의 성당에서 측근들만 모인채 서약식을 치르며 재혼했습니다.


이윤성과 치과의사 홍지호


김국진 역시 2022년 시트콤 연인들을 통해 배우 이윤성과 결혼하지만 1년도 채 안되어 별거 끝에 2004년 이혼을 한 바 있습니다.

건강 악화된 최근 근황?

강수지는 최근 아버지가 돌아가시고(2022년 5월 부친상), 자신도 장염과 건강검진으로 인해 3개월 동안 아프게 되면서 살도 빠지고 기력도 없어졌다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하며 안타까운 근황을 전한 바 있는데요.



강수지 김국진 집 인테리아

이어 새해도 밝았는데 집 안 정리도 못하고, 아버지도 안 계시고, 딸도 없다 보니 힘이 없었다. 이런 경우가 없었는데 조금 힘들게 지내었다고 안 좋아진 건강 상태를 알렸습니다. 그래서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면서 요즘에는 일주일에 세 번씩 운동을 가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부친상


강수지는 김국진과 재혼한 이후에도 아버지 강용석 씨와 한집에서 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소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었는데요.



아버지가 별세한 이후 영상을 통해 그동안 자신의 아빠와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하며, 아빠는 제게 수지! 왜 울어, 울지 말고 밥 잘 먹고 아빤 정말 괜찮아. 고맙다 수지 라며 아버지의 부고를 전해 보는 이들을 먹먹하게 만들었습니다.




강수지 아버지 손편지


또한 아버지의 손편지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강수지의 아버지는 연명 치료 하지 마라. 죽으면 내가 입던 양복 입고 갈 것이며, 꽃 같은 거 하지 말고 관은 제일 싼 것으로 해라, 그리고 늘그막에 너무나 행복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마지막 말씀이 너무 따뜻하고 행복하게 사는 따님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놓이셨을 것 같네요.

강수지 스쿼트로 키 크다?

강수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수지 tv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를 통해 수지와 함께 운동하는 날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강수지는 최근 영상에서 키가 컸다고 한 이후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신다면서 자신의 운동 루틴을 공개했습니다.



하루에 60~80번씩 4개월째 하고 있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 강수지는 허리가 바깥쪽으로 나와 아파서 시작했는데, 허리도 튼튼해지고 키도 1.2cm 크게 되었다면서 스쿼트를 극찬했습니다.

실제 성장판이 닫히면 뼈가 자라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키가 컸다기보다는 스쿼트와 스트레칭을 통해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해 키가 크는 효과를 보았다고 하는 게 맞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개인차는 있지만 척추가 휘게 되면 본래 자신의 키보다 3cm 심한 사람은 5cm 까지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러한 교정과 운동을 통해 키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항상 잘했다고 이야기해주는 김국진

잘했다고 이야기 해주는 김국진


예능 라디오스타를 통해 김국진은 아내 강수지를 언급하며, 나는 무조건 잘했다는 이야기를 한다라고 전했는데요. 강수지가 점심은 콩 두 알 먹겠다고 이야기를 해도 잘했다라고 한다며 강수지의 초절식 식단에 모두들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두 분 모두 소식할 것 같기는 한데, 정말 귀여운 부부인 것 같네요.

김국진 어록 넌 내가 낳은 아이 같아


이밖에도 강수지 에게 김국진이 표현을 많이 하지 않는 스타일인데, 가장 기억나는 말은 무엇인지 물었고, 강수지는 한참을 뜸 들이다가 넌 내가 낳은 아이 같아라고 말을 했는데요.




강수지는 자신이 아이가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이 어떤 마음일지 안다면서, 뭘 해도 입지 않고 너무나도 소중하다는 의미 라면서, 모두들 김국진의 어록에 감동받은 일화도 있었습니다. 정말 찐사랑이 느껴지는 스위트한 멘트이네요. 찐 인연 강수지 김국진의 러브스토리 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