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반응형
아이유 경수진


배우 경수진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고 하는데요. 나혼자산다를 통해 신당동 집을 공개했고, 이번에는 개인 작업실을 구하는 모습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배우 경수진의 나이 프로필, 데뷔 일화, 집 위치, 자동차 등의 경수진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경수진 프로필

  • 이름 : 경수진 / 태인 경씨
  • 출생 : 1987년 11월 5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출생
  • 나이 : 올해 나이 36세
  • 신체 : 키 164cm, 혈액형 O형
  • 가족 : 부모님, 오빠
  • 학력 : 남서울대학교 스포츠 산업학 중퇴
  • 소속사 : YG 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12년 KBS2 적도의 남자



경수진 데뷔 일화


경수진은 장곡고등학교 재학 시절 전교회장을 역임하며 연극반에서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배우가 되기로 생각을 했던 건 중학생 때 드라마인 여인천하의 강수연의 연기를 보면서부터 였다고 합니다. 이후남서울대학교를 휴학하며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연기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했다고 하는데요.



경수진은 2012년 KBS2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여자 주인공 배우 이보영의 아역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이보영과 당시 8살 차이였던 경수진은 성인 연기자가 아역을 연기한 흔치 않은 사례 이기도 했으며, 촬영 일주일 전 급하게 캐스팅되어 다소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많아 아쉬움이 많이 남은 작품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주로 아역이나, 남자 주인공의 첫사랑 역을 주로 맡았는데요.




2013년에는 TV소설 은희를 통해 단독 주연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상어에서 손예진의 아역으로 출연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당시 손예진의 10대 시절을 연기했지만 손예진과 실제 나이 차이는 5살 차이가 납니다.




이후 역도요정 김복주, 안투라지, 임금님의 사건수첩, 멜로 홀릭, 언터처블, 조선 생존기, 트레인, 마우스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경수진 신당동 집


배우 경수진은 구해줘 홈즈 56회 신당동 편에 소개되었던 신당동 뉴 하우스로 이사를 간 에피소드를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했었는데요. 이전에 살았던 곳은 반포동 리베하임 빌라였으며 최근 서울 중구 신당동 다산 미룸 3름 빌라에서는 간결한 디자인과 모던함이 돋보이는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평수는 36평형이며 방 3개에 욕실 2개, 베란다 2개가 있다고 합니다.



경수진 작업실


취미 부자 경수진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몇 년 전부터 꿈꾸었던 개인 작업실 겸 스튜디오를 구하기 위해 로망 실현에 나서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작업실 매물 투어에 들뜬 경수진은 부동산 매물의 3대 조건인 예산, 주차, 위치 등에 가로막히며 여러 매물들을 보러 다니다 실용성 제로의 건물의 마음을 뺏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작업실 매물 1호는 가로수길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매물로, 널찍한 주차장과 유니크한 조명, 오렌지빛 포인트와 인더스트리얼 감성이 더해진 매물이었는데요. 유리창과 조명 스위치까지 꼼꼼하게 살피는가 하면 화장실 위치까지 점검하며 눈썰미를 드러냈습니다.



경수진이 매의 눈으로 고른 작업실 매물 톱 4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구조로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호텔 같은 분위기, 힙한 을지로 감성 등의 매물들이 등장했으며, 경 반장답게 지역적 위치나, 에어컨 옵션 유무, 화장실 위치 등 까지 작업실 체크리스트들을 대방출 시키며 중개인도 놀랄 만큼의 전문적인 지식과 감각을 뽐내 놀라움을 줍니다. 하지만 감성 한 방울이 모자란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는데요.




실용성과 감성 사이에서 충돌하던 경수진은 원하던 조건을 갖춘 작업실 매물 후보들을 제쳐 두고, 수세식 화장실과 엘리베이터 없는 5층, 외풍이 새어 나오는 창문 등의 최악의 조건을 가진 매물에서 사무실이 이것만 있는 게 아닌데 자꾸 아른거린다며 감성 작업실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수진 과거 사진


경수진은 키에 비해 글래머스한 몸매로 인해 경수진 다리, 경수진 검스 등의 다리 관련한 연관검색어들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얼핏 보면 손예진을 닮은 외모와 함께 과거 손예진의 아역을 한 경험이 있는 경수진은 실제로도 배우로서 존경하는 사람이 강수연과 손예진이 롤 모델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경수진 레이 오너


경수진은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캠핑과 먹방 하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경수진은 자신의 차 레이를 개조한 레이 캠핑카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뒷좌석을 아예 탈거하여 평탄화를 하고, 내부 실내까지 싹 다 바꾸어 개조를 했다고 하는데요. 레이와 벤츠를 합성해 레츠라고 이름까지 지어주었다고 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