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나혼자산다 출연 이후 김대호 아나운서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그가 출연하고 있는 MBC유튜브 채널 14F 일사에프의 4춘기 시리즈 역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직장인의 롤모델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의 나이, 프로필, 집, 결혼 유무, 유튜브, 집안, 나혼자산다, 자동차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나이 프로필


김대호 아나운서는 1984년 10월 8일 경기도 양평군 출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만나이 38세)가 되었는데요. MBTI는 INTP 이며 키, 몸무게, 인스타그램 등은 비공개 네요.



홍익대학교 재학 시절 미래에 대해 고민하다 아나운서 준비를 시작했고, 입사 6년만에 졸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학력 으로는 개군초등학교, 개군중학교, 양평고등학교, 홍익대학교 (경영학 학사) 를 졸업 했습니다.
 
 


2011년 우리들의 일밤 신입사원을 통해 데뷔(김대호,김초롱,오승훈)하며 현재는 mbc 문화방송 아나운서국 차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입사 이후 2012년 170일 파업 당시 선배 아나운서들의 빈자리를 대신하여 전천후로 예능, 교양, 뉴스 등에서 다양하게 활동했고, 지진희 또는 배우 이서진, 나영석 PD 닮은꼴로도 불리웁니다.
 
 


2017년 까지만 해도 주로 출발 비디오여행, 댄싱 위드더 스타, 생방송 오늘 저녁 같은 교양프로그램 위조로 활동하다, 2018년 이후부터는 시사 프로그램 부터 뉴스 앵커 까지 영향력을 넓혔습니다. MBC 이브닝뉴스, MBC뉴스투데이 등에 출연했습니다.
 
 
 
 
 

결혼


아직 미혼으로 결혼은 하지 않았는데 동기들은 모두 결혼 했다고 하네요. 한 일화로 술만 마시면 본인이 잠수를 타 헤어진 전여친이 생각난다고 합니다.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유리가 김대호 아나운서 에게 애정을 드러내며 김대호를 위해 귀화할 수 있다고도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 마지막연애가 5년전 이라고 하는데, 비혼주의자는 아니며 진지하게 결혼에 대해 생각하고 있고, 50살이 되기전에는 하고 싶다라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집안

김대호 아나운서 부모님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동생 김성호가 있는데, 동생은 한국, 중국에서 잠깐 아나운서로 활동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평범한 직장인 이라고 하네요. 부모님은 오리고기 집을 운영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 위치 가격

김대호 집


김대호 아나운서의 집은 인왕산 등산로에 위차한 홍제동 개미마을(서울의 달동네)에 위치한 전원주택 으로 상암 MBC 본사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집은 아나운서 퇴직금과, 부모님, 할머니의 지원, 대출까지 받아 샀으며 주로 자전거를 타고 회사를 출근 한다고 하네요.
 
 
 
 
 

나혼자산다


나혼자산다 출연 이전부터 MBC아나운서들이 운영하니 뉴스안하니를 통해 집과 자신의 자동차 다마스 차량을 공개 한 뒤 폭팔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나혼자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4월 나혼자산다 방송 당시 집안 거실에 만든 비바리움과 집앞 텃밭이 공개되자 코쿤이 이렇게 많이 알고 있는 사람 처음이라며 반가워했고, 책을 살때 만화책만 구매하기도 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구매했던 책은 귀멸의칼날과 원펀맨 이었습니다. 
 
 


또한 인서울이 아닌 홍은동 인왕산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구매하여 혼자 살면서 하고 싶고, 누리고 싶은것을 다 누르며 조용히 자연친화적인 생활 하는것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특히나 도마뱀, 도룡뇽,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을 키우는것이나, 로또, VR(메타 MR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을 하는 모습등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에 대해 김대호 아나운서는 마흔정도면 하고 싶은 걸 하고 사는 나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취미 부자 이런게 아닌 그때 그때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낼까 생각하며 살다 보니 이렇게 된것 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자동차


MBC 아나운서 유튜브 채널 뉴스안하니를 통해 본인의 자동차를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독특하게 캠핑카로 개조된 다마스 였습니다.



라디오스타 에서 밝히기로는 평소에는 레저용으로 타고 다니다, 악천후나 급할때는 다마스를 이용해 출근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중고로 400만원에 구매한 다마스는 월 유지비가 2만원에서 3만원 정도 든다고 하는데요. 단종된 모델이라 중고가가 높은가 보네요.
 
 
 
 

아나운서 퇴사 프리랜서


아나운서 신입을 지나 입사 3년~4년차 당시 잘나가는 동기들 사이에서 자괴감이 많이 들어 자신의 길이 아닌가 싶어 국장님께 말씀 드렸더니, 3개월이나 6개월 쉬었다 오라고 들었고, 주변 선배나 동기들이 퇴사를 만류하여 퇴사가 아닌 휴직으로 마음을 바꿔 남미여행을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당시 어머니 앞에서 아나운서를 그만두겠다고 울기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어머니께서는 별 얘기 안하고 잘 넘어갔다고 하네요.
 
 


이후 석달 지나고 나서 돈도 떨어지고 해서 고향집 양평에서 직접 짠 참기를 돌리며 아나운서국에 복귀했다고 하네요. 이후 예능에서 사랑받으며 프리랜서 전향 의사에 대해 많은 질문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에 그는 당장은 없다고 단호하게 이야기 했다고 하는데요. 
 
 


직장인 으로서 새로운 삶에 대해 생각하며 회사를 그만둘 수는 있겠지만, 당장의 달콤한 인기에 취해 프리랜서로 전향할 계획은 없다고 강조하기도 하면서, 아나운서 라는 타이틀이 있기 때문에 그 수혜를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아나운서라는 진중한 이미지와 달리 털털한 모습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반전매력을 선사한 그는 자신은 원래 부터 이랬는데, 이 모습을 직장 동료나 대중들에게 보여줄 이유가 없었을뿐이라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