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아시아 최초 썰매 종목 금메달 석권은 물론, 스켈레톤 세계 랭킹 1위의 윤성빈이 최근 자취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나혼자산다를 통해 윤성빈의 일상과 집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인데요. 요즘 핫한 스포츠 스타이자, 피지컬 100의 피지컬 스타인 윤성빈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나이 프로필


윤성빈은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남음리 에서 1994년 5월 23일 출생 하여 올해 나이 30세(만나이 29세)가 되었습니다. 키 178cm에 몸무게 91kg 이며 몸무게 중 근육 비율이 50%가 넘는다고 하네요. 혈액형은 O형MBTI는 ISTP 입니다.


윤성빈 어머니
윤성빈 여동생 윤지희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조영희(1973년생), 여동생 윤지희(1998년생), 아버지 윤영기 씨는 어렸을때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독특한 점은 아버지는 배구선수 출신, 어머니는 취미로 탁구를 즐기셨다고 하는데, 부모님이 모두 운동을 좋아하시고 잘해서, 운동신경은 타고났다고 봐도 무방할것 같네요.



학력으로는 남해이동초등학교, 남서울중학교, 신림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운동건강관리학과 학사를 수료했습니다. 병역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따면서 예술체육요원으로 면제를 받았으며, 소속사는 김연아 어머니가 대표로 있는 올댓스포츠 입니다!




인바디 체지방률

몸무게 89.7 골격근49 체지방량 6.2kg 체지방 6.9%


윤성빈의 체지방률은 항상 한자리대를 유지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이한것은 식사를 거르거나 운동용, 다이어트용 식단 같은 것이 따로 있지는 않고 뭐든 다 먹으면서 운동을 한다고 하는데요. 먹고 싶은것도 못먹으면서 운동만 하면 무슨 의미가 있냐면서 먹은 만큼 운동도 열심히 한다고 하네요. 허벅지 둘레는 67cm 입니다.


가뿐하게 3대 500치는 윤성빈, 스쿼트 200kg 벤치프레스 120kg 컨벤셔널 데드리프트 180kg / SBD 500kg 최근에는 스쿼트240, 벤치 150, 데드리프크 230 으로 합630kg 이라는 이야기도 있네요.



경력


2018년 평창 올림픽에 혜성 같이 등장한 윤성빈은 2012년 스켈레톤에 입문하여 3년여만에 월드컵 금메달을 따냈는데요. 5년 5개월만에는 세계 랭킹 1위까지 오르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아시아 최초 썰매 종목 금메달을 차지 했습니다. 현재는 세계랭킹 12위 라고 하네요.



유년시절에는 축구, 육상, 포환던지기, 높이뛰기 등으로 도민체전에 뛸 정도로 운동신경이 좋았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때는 방과후로 배드민턴, 고등학교때는 농구를 주로 했었다고 하네요.



고3시절 그의 잠재력을 본 신림고등학교 체육교사 김영태(서울 봅슬레이, 스켈레톤 연맹이사)와 강광배 한국체육대학교 교수가 스켈레톤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포함시키면서, 숙식을 하며 입문 3개월만에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서 고등학생 신분으로 대학생 선배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태극마크를 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부터 스타트 기록이 1초 이상 빠를만큼 남다른 운동능력을 가졌다고 하네요. 이렇듯 경기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빠른 스타트를 보유한것이 윤성빈만의 피지컬적인 장점 이라고 합니다.





은퇴, 약물, 로이드


은퇴나 약물, 로이드 같은 연관검색어가 등장하는데, 과거 윤성빈이 스켈레톤을 시작하면서 열심히 운동해서 병역 특례를 꼭 받겠다는 글이 발굴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진심으로 열심히 운동을 하게 만드는 힘의 원천 이자 비인기 종목의 설움 속에서도 2위 선수와 무려 1초 63이라는 큰 차이로 여유롭게 금메달을 결정지은 면제로이드의 극한의 효과를 보여주는 사례 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타투


윤성빈의 가슴과 어깨 부위의 타투는 그리스 신화의 영웅 헤라클래스와 사자모양 입니다. 해당 문신은 올림픽에 나가기전 2017년 7월경에 새긴 타투 라고 하네요.



여자친구, 장예원


2018년 3월 경 SBS의 장예원 아나운서와 식사를 하는 장면이 포착되면서, 데이트 혹은 열애설 이라는 기사가 났지만 다음날 서로 친한 누나와 동생 사이 라면서 이를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평창동계 올림픽을 통해 장예원 아나운서와 수 차례 인터뷰를 하면서 친분이 생긴것으로 보이네요. 윤성빈은 한 인터뷰에서 언제가 마지막인지 모르겠다라며 연애 경험이 많지 않다고 밝힌바 있으며 이상형으로는 아무리 예뻐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전혀 끌리지가 않는다라며 봤을때 마음에 들면 좋은것 같다라고 소신있는 발언을 한 바 있습니다. 전여자친구에 대한 정보는 공개된바 없네요.



자동차


소유한 자동차는 G바겐 이며, BMW 엠버서더 로써 후원을 받아 BMW와 함께 한 사진 들도 간간히 보이네요.



피지컬 100


넷플릭스 피지컬 100에 출연해 2라운드에서 최다 득표로 팀장이 되며 공뺏기 참호전투(그래플링)에서 킥복싱 선수 이대원을 이기기도 했으며, 함께 참가한 김식 코치와 라스트 20인 안에 들었으나 최종 5인 안에는 아쉽게 들지 못했습니다.

윤성빈 서전트 점프


가장 힘든 미션으로는 배끌기 미션 (2톤 무게의 배를 팀원 10명이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는 미션) 이라고 답했습니다. 크로스핏으로 다져진 몸이 정말 탄탄하네요.




아이언맨 사랑


윤성빈은 경기 마다 아이언맨을 모티브로 한 헬멧을 쓰고 등장해 화제가 된적이 있었는데요. 2014년에 첫 사용한 아이언맨 데칼 헬멧은 독일의 회사에서 만든 기성 제품이었지만 윤성빈의 두상에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2016년 오토바이 헬멧 제조회사인 홍진HJC를 찾아 자신의 두상에 맞으면서 안정성, 공기저항을 고려한 자체 제작 헬멧을 만들어 아이언맨 데칼을 붙여 2017년 10월 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프리미어에 참석하면서 가장 성공한 덕후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에서부터는 IOC 규정(상표,로고)에 따라 아이언맨 헬멧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나혼자산다


자취 3주차 일상을 공개한 윤성빈,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하다보니 미니멀 라이프로 깔끔하고 심플한 집이 더욱 눈에 뛰는데요. 확실히 운동하는 사람들이 자기관리나 주변정리를 잘하는게 티가 나네요. 그는 혼자 살아 보니 집안일을 해도 끝이 없다라며 토로하면서, 드라마에 빠져 과몰입 하는 반전 매력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나혼자산다를 통해 공개 될 윤성빈의 집 위치나 동네 크로스핏 헬스장 위치도 궁금해 지는데요. 정보가 공개 되면 추가로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