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로운과 원진아가 주연을 맡았던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가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며 일본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해서 로운의 나이,키, 프로필, 집안, 출연 드라마, 이상형, 실물, 연애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로운 나이 프로필


로운의 본명은 김석우로 본관은 함창 김씨 입니다. 이름의 뜻은 세상을 이롭게 돕는 존재라는 뜻으로 할아버지가 지어주셨다고 하네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에서 1996년생 8월 7일 출생한 로운은 올해 나이 28세(만나이 26세)가 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에서 출생신고를 했지만 태어난 곳은 광주 이며, 어린시절 용인, 광주광역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등 이사를 자주 다녔다고 하네요.


키는 190cm 혈액형은 B형, 신발사이즈는 무려 280mm 라고 하네요.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누나(1994년생)가 있으며 부모님의 키가 177cm,174cm로 유전의 영향도 있겠지만 , 꽤 넘어선 큰 키 입니다. 아버지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운영하고 계시며, 어머니는 학원을 운영 중 이라고 하네요. 학력으로는 까리따스 유치원(천주교 유치원), 서울대현초등학교, 휘문중학교, 경기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재학 중 이라고 하네요. 



FNC 엔터테인먼트의 9인조 보이그룹 SF9 의 멤버이며 팀내에서는 센터, 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배우로써는 학교2017에 처음 출연한 바 있습니다. 어쩌다 발결한 하루 출연 이후 인지도가 급상승 했다고 하네요. 배우활동과 가수활동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안


일단 학력에서부터 휘문중 경기고 출신이라 강남 엘리트 코스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SF9 그룹 자체가 모두들 집안이 어느정도는 산다고 소문이 나있네요. 인터뷰를 통해 로운은 대치동 키드, 스카이 캐슬에 대해 아냐고 묻자, 주위에 잘사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다. 20살에 고급차를 끌고 다닐정도였으며, 자신은 그들 중에 가장 작은 집에 살았고, 상처가 된적도 많았지만, 지금은 어머님이 자신을 자랑스러워 한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드라마 출연작

  • 2017년 학교 2017 - 이슈(강현일)
  • 2018년 멈추고싶은순간 : 어바웃타임 - 최위진
  • 2018년 여우각시별 - 고은섭
  • 2019년 어쩌다 발견한 하루- 하루 (첫 주연)
  • 2020년 그 남자의 기억법 - 주여민 (특별출연)
  • 2021년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마요 - 채현승
  • 2021년 연모 - 정지운
  • 2022년 내일 - 최준웅
  • 2023년 이 연애는 불가항력 - 장신유
  • 미정 혼례대첩 - 심정우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2021년 방영된 해당 드라마는 당시 배우 원진아와 로운의 케미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이었는데요. 극중 로운은 비주얼은 물론이고, 바른 가치관, 유머 까지 갖춘 완벽한 후배 채현승 역으로 분해 일상연기부터 애드리브, 폭넓은 감정선 연기 까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엇는데요. 이때문인지 일본에서도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로운 근황 행보

로운 실물
로운 실물짤


로운은 오는 6월 17일 부터 일본 나고야, 교토, 도쿄 지역에서 팬미팅 ROWOON MINI-LIVE FANMEETING TOUR IN JAPAN 2023 ~ MAN & BOY 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이미 한차례 일본에서 솔로 팬미팅을 가진바 있는 로운은 한류킹 으로서 인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상형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로운은 이상형으로 첫째, 잘 웃는 여자, 둘째, 자기 일 열심히 하는 여자, 셋째 착한여자, 넷째, 대화가 잘 통하는 여자 라고 답한바 있는데요. 자기 일 열심히 하고 착하면서, 대화가 잘 통하고 웃음이 예쁜 사람 꼭 만나시길 바래요!


과거 성형전


연관 검색어를 통해 과거 성형전 쌍커플 없는 사진 등이 떠오르고는 하는데요. 이러나 저러나 잘생긴건 변함 없는 얼굴 이네요. 거기다 큰 키 기럭지 까지 크니 할 말이 없네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