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재벌집 막내아들 에서 순양그룹 진양철 회장의 고명딸 진화영 역활을 맡은 배우 김신록이 화제 입니다. 지옥 에서 박정자 역으로 미친 연기력으로도 익숙한 배우 인데요. 배우 김신록의 나이와 프로필, 학력, 출연 tv 프로그램, 연극 경력, 남편 박경찬, 볼보 광고 에피소드 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김신록 나이 프로필


배우 김신록은 1981년 3월 24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에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광산 김씨 이며, 올해 나이는 42세가 되었습니다. 김신록 배우 하면 서울대 학력이 눈길을 끄는데요.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을 수료 후에,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전문사를 학위를 취득하며, 놀라운 학력의 소유자 인걸 알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메소드 연기를 배우기 위해 미국, 유럽의 극단에 방문 유학까지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무언가 막연한 순간에는 공부가 길라잡이가 되어주었다고 하네요. 특히나 연기 라는 것이 평가의 기준을 정확히 규정할수 없기 때문에 여러 길라잡이 들이 있으면 유용하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이에 지옥 연상호 감독은 김신록 배우를 철저하고 연구하는 지성으로 연기하는것과, 날것의 직관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괴물같은 연기자로, 한국 연기파 배우를 논할때 빠지지 않을 배우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연극 배우 경력


2004년 연극 서바이벌 캘린더로 연극 무대에 선 그녀는 올해로 벌써 18년차의 배우 이자, 한해도 빠짐없이 연극무대에 서며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을 했는데요. 최근작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 에서는 1인극에 도전하며 16개의 배역을 100분간 휴식 없이 연기 하여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녀가 혼자 외워야 하는 대사 분량만 A4용지 36장 분량이었다고 하네요.


김신록이 배우라는 꿈을 가지게 된것은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때 김신록의 아버지는 지역의 극단에 데려가며 연극이 아닌 인생을 배우라고 하셨다고 하는데요. 이후배우의 길을 가던 김신록은 대학생때 연극반 활동을 하면서 결정적으로 배우 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출연연극


2015년 - 토막, 더파워, 이카이노 이야기
2016년 - 더파워, 연옥, 겨울이야기
2017년 - 워킹헐리데이, 한민족디아스포라전
2018년 - 비평가, 아홉소녀들
2019년 - 비평가, 녹천에는똥이많다
2020년 - 피어리스:더하이스쿨멕베스, 마우스피스
2021년 - 아웃오브러브, 접몽




전업 배우가 된 이유


배우 김신록이 방송과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것은 2020년 tvN 방법의 석희 역활 이였는데요. 그녀의 드라마 데뷔작 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배우로써 데뷔가 늦어지게 된것은 연기에 대한 배움 때문이였는데요. 오랫동안 학교 라는 시스템 안에서 살아왔던 그녀는 간간히 공연을 하기는 했지만, 주 수입원은 강의로 버는 돈 이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2019년쯤에는 연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겠다고 생각하며 전업 배우가 되기로 결심한 김신록은 그렇게 드라마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뉴욕에서 실기 학교를 다녀온 후인 31살 부터 39살 까지 줄곧 강의만 10년 가까이 한 그녀는 학교를 떠나야겠다는 시기와 드라마 방법 촬영이 맞아 떨어지면서 39살 이라는 늦은 나이에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후 방법과 넷플릭스 지옥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내며 스타덤에 오른 그녀는 백상과 청룡시리즈어워즈를 휩쓸기도 했습니다.



연극에서는 배테랑인 그녀가 드라마에 도전하게 된 계기로는 뭔가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문이 생기면 가보려고 하는 자신의 성향 때문이였다고 하는데요. 방법에서 무당 역활을 제안 받았을때 새로운 제안이라 생각했고, 연극 방식을 브라운관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도 궁금했다고 합니다.





방법을 촬영하고 나서는 정말 재미있었고, 이후 드라마를 또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을때 괴물 이라는 작품이 들어왔고 드라마 라는 작업은 오랫동안 남는 작품이기도 하고 그러다보니 다른 작품도 해보고 싶어졌다 라면서 전업 배우로 데뷔하게 된 이유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출연 tv 프로그램


2020년 방법 - 석희 역
2021년 괴물 - 오지화 역
2021년 너는 나의 봄 - 김명자 역
2021년 술꾼도시여자들 - 안소희 출판사 팀장
2021년 지옥 - 박정자 역
2021년 어느날 - 안태희 역
2022년 모범가족 - 문정국 역
2022년 당신이소원을말하면 - 혜진 역
2022년 재벌집 막내아들 - 진화영 역
2023년 무빙 - 여운규 역
2023년 형사록 시즌2 - 연주현 역
2023년 스위트홈 시즌2


참여 영화


2005년 연애의목적
2018년 버닝 - 신록 역
2021년 접몽


광고 출연


배우 김신록이 볼보 최고급 세단 S90의 광고 모델이 되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볼보의 최고급 세단인 S90은 5m가 넘는 동급 최고 전장과 더불어 여율로운 공간, 첨단 안전혁신 기술,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전기로만 59KM를 달릴수 있게 설계 되었습니다. 짧은 광고이지만 그 순간에도 분위기와 목소리만으로 광고를 압도하네요.



남편 박경찬


남편 박경찬 역시 연극배우로 2016년 1월 결혼 하여 현재 6년차 부부가 되었네요. 김신록 배우가 81년생으로 42세, 남편 박경찬 배우는 1974년생으로 올해 나이 49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 이는 7살 차이가 나네요.




자녀 및 가족관계는 현재 미공개로 공개된 바 없으나 매해 꾸준히 연극무대에 오른 두 사람으로 보아 자녀는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남편 박경찬 역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을 나왔으며, 유리동물원, 밑바닥에서, 맥베스, 리어를연기하는 배우 미네티, 안전가족, 조치원 해문이, 세월호, 서설가 구보씨와 경성사람들, 남쪽나라로 등에 무대에 올랐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