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배우 이요원의 나이(80년생)는 올해 마흔셋 43세가 되었는데요. 놀라운것은 올해 딸이 스무살 20살이 되었고, 자녀가 셋이라는 점에 네티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요원은 지난 2003년 프로골퍼 출신의 사업가 박진우와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는데요. 2003년 어린나이(23살)에 결혼 발표를 해서 당시 언론 에서도 이른 나이의 결혼이었기 때문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출산 이후 왕성하게 활동하며 히트작들을 내놓게 되자 오히려 여자연예인들이 결혼하면 한물간다라는 선입견을 없앤 여배우 이기도 합니다.




TMI 1️⃣ : 올해 43세 (1980년생)
TMI 2️⃣ : 2003년(23살)에 결혼
TMI 3️⃣ : 2003년에 출산한 첫째 딸이 올해 20살
TMI 4️⃣ : 2014년에 둘째 딸 출산
TMI 5️⃣ : 2015년에 셋째 아들 출산


이요원 프로필



  • 1980년 4월 9일(41세)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 키 173cm 몸무게 51kg, B형
  • 학력 : 성남은행초등학교 / 성남여자중학교 / 성일여자고등학교/ 단국대 연극영화학과 학사 /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최고위과정 수료
  • 부모, 여동생, 사촌동생 이중문
  • 배우자 박진우
  • 장녀 박애린(2003년 12월생) 차녀(2014년 5월생) 장남(2015년 5월 17일생)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won_official/



이요원 유치원 졸업사진
배두나 이요원 고양이를부탁해
고양이를 부탁해 이요원


이요원은 1997년 고교 방송반 시절 참가했던 연예인 캐스팅 컨벤션의 모델캐스팅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월간 잡지 피가로 11월호의 모델로 데뷔 하게되는데요. 그 뒤에 여러 패션 잡지의 얼굴을 장식 하며 영화 남자의 향기를 통해서 연기자로 데뷔했습니다. 1999년 KBS드라마 학교2,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2000년 KBS 드라마 꼭지에 출연하며 대중 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2001년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고양이를 부탁해와 첫 주연 드라마 KBS 푸른 안개로 연기력을 인정을 받아서 톱스타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조인성, 송지효등 배우들의 연기선생님인 류승수의 첫 연기 제자 이기도 한데요. 연극영화과 진학을 위해 연기학원을 다녔는데 이때 연기를 지도해주었던 선생님이 류승수 였습니다. 당시 류승수는 탤런트 공채시험에서 7번 낙방하고 난뒤 연기학원을 차려 입시생들을 지도했었습나다. 이요원은 단국대 연극영화과에 합격하였고 류승수는 자신의 연기지도로 합격해 기뻤다고 하네요.




이요원은 작품 선택이 좋은 편에 속하는데요. 2000년대 흥행작이 많은 편에 속하고 2010년대에는 시청률이 아쉽지만 대체적으로 숨은 명작 작품들에 출연 했었습니다.



이요원 남편 박진우

이요원 남편 박진우
이요원 박진우


본래 이요원의 팬이였다던 박진우는 조여정과는 본래 친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고 있던 와중에 조여정이 이요원을 불러내어 자연스럽게 합석을 하면서 인연이 만들어지게 되었다고 한는데요. 박진우는 프로골퍼 출신의 사업가 이자 화학기업의 장남으로 집안이 여러 중견기업을 운영하며 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2년 간의 연애후 2003년 1월 10일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요원이 남편 박진우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너무 어린 나이에 사회생활을 해서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남편이 교제 100일만에 프러포즈를 하게 되었고 남편에게 의지를 하게 되면서 프로포즈를 승낙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요원 몸매


데뷔 초와 마찬가지로 한결 같은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이요원은 몸매에 대한 불만이나 원래 몸무게 변화가 없는 편이지만 촬영을 앞두고는 관리를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전국 각지를 돌아 다니며 촬영에 임해야 하기 때문에 촬영 전에는 특히 체력을 키우기 위한 요가,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화면상에서 갸름해보이기 위한 페이스 라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를 할 때가 많다고 밝혔습나다.


다이어트 방법은 운동과 식이 조절 그리고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함께 하면 효과가 좋다며 요가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한다고 공개 했습니다.



이요원 집

한남더힐


신혼 초 이요원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아펠바움 145평 대의 고급 빌라에 거주 했었는데요. 당시 분양가가 무려 40억원 이었습니다. 현재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한남더힐 74평을 36억 8천만원에 매입하여 거주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요원 그린마더스클럽 드라마 복귀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극본 신이원/연출 라하나)은 녹색어머니회 로 대표되는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형들의 위험한 관계망애 관한 드라마 입니다. 이요원은 이몽, 달리는 조사관 이후 2년만에 드라마 복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요원(이은표 역), 추자현(변춘희 역), 김규리(서진하 역), 장혜진(김영미 역), 주민경(박윤주 역) 각기 다른 유형의 엄마들로 변신을 해 막강한 여배우 군단 출연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학을 전공한 프랑스 유학파 출신 고학력 엄마 이은표(이요원 분)는 이사를 통해 이들의 커뮤니티에 들어오게 되면서 온갖 사건에 휘말리게 되며, 변춘희(추자현 분)는 미모도 정보량도 서열 1위인 최고 핵인싸 엄마로서 고요한 전쟁터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 입니다. 타고난 우아함으로 잘생긴 외국인 남편에 영재 아들까지 둔 서진하(김규리 분)는 이은표의 라이벌이자 절친인 묘한 분위기를 형성 합니다. 자칭 깨어 있는 엄마인 김영미(장혜진 분)는 변춘희와 앙숙 관계로 뜻밖의 충돌을 일으키는 인물 입니다. 이은표의 사촌동생인 박윤주(주민경 분)는 교육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맹모로서 이들이 충돌하며 이야기들을 만들어내는 드라마 입니다.



이요원, 추자현, 김규리, 장헤진, 주민경이 출연하는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은 2022년 첫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