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MBC 연예대상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최근 새집으로 이사를 해 유튜브를 통해 집을 공개 했습니다.



기안84 프로필

  • 김희민 (金希民, Kim Hee-min)
  • 1984년 10월 22일 (나이 39세)
  • 출생지 : 경기도 여주군
  • 키 180cm, 몸무게 84kg B형
  • 아버지(1957년~2009년), 어머니 윤경미
  • 학력 소화초등학교 (졸업) / 수원북중학교 (졸업) / 숙지고등학교 (졸업) / 수원대학교 (서양화과 중퇴)
  • 의경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



기안84 연봉 네이버 시절



네이버에서 발표한 웹툰작가의 연봉은 2018년 9월에서 2019년 8월까지 전체 작가의 연수익은 3억 1천만 원으로 신인작가의 평균 연봉은 1억 6천만원 선 이라고 하는데여.

Top20에 꼽히는 작가의 평균 연 수익은 17억 5천만 원으로 회춘, 복학왕 두 작품을 동시 연재 했던 기안84의 수입은 이와 비슷하거나 더 높았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기안84는 2008년 웹툰 노병가로 데뷔하여 패션왕, 복학왕 등을 히트시키며 인지도를 알렸습니다. 2016년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고정 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현재는 방송인으로도 활약 중입니다. 주 기안84 회사의 대표 이기도 하면서 현재는 연재를 모두 마치고 팝아트 전시를 준비중 입니다.



기안84 새집 이사


기안84는 1월 15일 유튜브 채널 인생84(트레져 헌터 소속)를 통해 브이로그를 공개했는데요. 서른아홉 살 인생이 또 시작됐다며 그는 방안 곳곳을 카메라로 찍으며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새로 이사온 이곳은 3억5000만원에 월세 70만원짜리 집 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새집이라 그런지 풍경도 좋고 깔끔하다며 나무가 우거진 고즈넉한 창밖 풍경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 전했습니다. 어렸을때는 전세가 제일 좋은 줄 알았는데 20년 정도 나와서 살아 보니 대출을 끼고 집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덧붙이면서 부동산은 논란이 되니 여기까지만 이야기 하겠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기안84는 마찬가지로 유튜브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거쳐 온 부동산을 연대기 형식으로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7살 무렵 살았던 경기도 수원 한 아파트에서, 30대에 들어 마련한 서울 고급 아파트까지의 추억을 털어놓으며 이사비, 복비, 자동차 값을 다 합치면 집 한 채를 샀을 것이라며 많이 이사를 다녔다고 전했습니다.


기안84 이말년 자취방


군 제대 후 서울 마포구에서 동료 이말년과 자취 생활을 시작했던 순간을 떠올리면서기안84는 상수동 반지하는 젊은 예술가들이 모이는 느낌이었는데 나도 끼고 싶어서 일부러 장판을 걷어내고 시멘트 돌바닥 위에 살며 그림을 그렸는데 그 콘크리트 바닥이 아니었으면 인생이 안 풀렸을 수도 있다며 배울 게 있고 잘 되는 사람이 옆에 있어서 나도 잘됐다고 전했습니다.



기안84는 평소 드림하우스로 꿈꿨던 메타폴리스에서 살던 경험도 전했는데요. 전세로 살아보자 싶었단 메타폴리스는 반지하 곰팡이 집에 살다가 헬스장, 도서관, 골프장이 다 있는 50층 56평 방에 오니까 열심히 산 것 같아 뿌듯했다고 당시를 떠올리기도 했습니다.



기안84 건물



기안84는 2019년 11월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있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건물을 46억원에 매입 했는데요.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며 건물값이 폭등 했고 현재 시세는 60억원으로 올라 2년 만에 14억원 상당의 시세차익을 얻었습니다. 기안84가 실제 투자한 금액은 20억 정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석촌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 송파역에서도 10분 거리에 있어 교통 접근성이 좋다고 하는데요. 송파역 부근에는 1만 세대가 거주하는 헬리오시티가 위치해 있어 최근 상권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고 하네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의 규모로 대지 면적 339.2㎡, 연면적 80.555㎡에 달한다. 상가가 위치한 대지 용도는 제2종 일반거주지역으로 용적률은 150% 이상 250% 이하


기안84 운동화


선반에 줄지어 놓인 명품 운동화들을 공개하면서 요즘 유일한 취미가 운동화를 사서 모으는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가수 지드래곤이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협업해 화제를 모은 한정판 운동화 권도1 부터 구찌 같은 해외 명품 브랜드 운동화가 선반에 놓려져 있었습니다.



기안84는 몇 년 전만 해도 운동화나 피규어를 사 모으는 게 이해가 안갔었는데 막상 사보니 어렸을 때 비싼 운동화를 갖지 못한 한을 보상받는 기분이라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어 국산 시계 브랜드 로만손(Romanson) 제품 두 개를 꺼내 보이며 롤렉스를 사고 싶었는데 막상 사면 기스도 나고 안 차고 다닐 것 같아서 조선 롤렉스로 불리는 로만손을 샀는데 하나에 10만원대로 3개를 30만원 정도 주고 샀다고 전했습니다.



결혼재촉은 일절 안하기로 다짐한 기안84 어머니

긴 연재가 끝난 후 밝아지고 좋아진 아들 모습에 결혼 생각에 대한 마음을 바꾼 기안84 어머니


결혼재촉 아나고 혼자 소망하시는 중 ㅋㅋㅋㅋ



결혼재촉은 하지않았지만 원하는 답을 얻으신 설득력의 신 기안84 어머니 ㅋㅋㅋ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