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반응형

 

슬기로운의사생활 에서 채송화 그 자체로 인생연기를 펼쳤던 전미도가 드라마 서른, 아홉 정찬영 역으로 돌아왔는데요. 20년지기 손예진(차미조), 김지현(장주희) 와 함께 사랑과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며, 전미도는 극중 시한부를 선고 받아 전개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함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연극과 뮤지컬로 데뷔 15년차가 된 전미도의 나이 남편 뮤지컬에 관한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봤습니다.

 

 

전미도 프로필

전미도 프로필

  • 생년월일 : 1982년 8월 4일 출생 나이 41세
  • 고향 : 부산광역시 사하구
  • 신체 : 키162 혈액형A형
  • 학력 : 명지전문대학(공연예술학부 연극영상전공)
  • 소속사 : 비스터스 엔터테인먼트
  • 데뷔 :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2006년)
  • MBTI : INFP
  • 별명 : 미도링, 복숭아, 전뱁새, 아기뱁새, 쪼꼬미도, 울보링
  • 가족 : 배우자(1982년생 나이 41세) 2013년 결혼

 

전미도 인스타 

 

 

전미도

배우 전미도는 1982년 8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가 되었습니다. 보다시피 얼굴이 워낙 동안이다 보니 학교 다닐 때는 주인공을 맡지 못하는 일이 부지기수 여서 정작 본인은 컴플렉스 였다고 하는데요. 부산광역시 사하구 출생으로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때 교회에서 하는 연극을 보고 그때 부터 연극 배우를 꿈으로 삼았다고 하는데요. 전미도는 연기를 하고 싶다는 건 절대적인 선택이었고 초등학교 시절부터 무조건 연극배우를 해야지 라고 생각해왔고 다른 장래 희망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전미도 가족

 

전미도의 아버지는 초등학교 당시 돌아가시고 어머니 혼자서 삼남매를 키우셨다고 하는데요. 어머니는 장사를 해야 했고, 오빠들 하고는 나이 차이가 열살 이상 나다보니 어린시절 그녀는 많이 외로웠다고 고백한 바 있는데요. 그런 기억들이 나중에 연기할때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전미도 학창시절

가족들 사이에서 외로움 때문에 사춘기를 심하게 겪고 중학교때는 가출해 집을 나와 혼자살기도 한 전미도는 학교가 가기 싫어 안가다보니 퇴학당할 위기에서 자퇴를 선택 했다고 하는데요.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다르게 쿨한 모습이네요. 이후 1년 뒤에 다시 복학을 했고 이후로는 다시 마음을 잡고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고3때는 4인조 여성밴드 달리를 만들어 보컬로도 활동 하기도 했습니다.

 

 

대학시절 전미도는 연극영화과에서 10편이상의 공연을 하며 피곤한 줄 모르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대학교 재학 시절인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 한 이후 뮤지컬 사춘기, 신의 아그네스 등을 통해 떠오르는 신인 배우로 주목받으며 2008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신인상을 수상 하는등 연극계 에서 샛별로 떠올랐습니다. 

 

 

 

연극 뮤지컬 사로잡은 전미도

대극장 뮤지컬 영웅(2009년) 링링 역, 닥터지바고 를 통해 주인공 역활을 맡은 전미도는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베르테르, 원스 , 맨 오브 라만차, 스위니 토드, 어쩌면 해피엔딩 등 다양한 작품에서 캐릭터 해석력이 뛰어난 배우로 인정 받게 되는데요. 연극 갈매기, 벛꽃동산, 14인의 체홉, 메피스토, 흑흑흑 희희희 등 꾸준히 연극 무대에도 참여하는등 배우들 중 유일하게 연극과 뮤지컬 에서 관객이 뽑은 올해의 배우로 선정되는 등 스케치북 처럼 캐릭터를 100% 그려낸다는 배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공연계 에서는 전미도랑 일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라고 하네요.

 

 

조승우의 연기멘토

 

전미도 조승우

배우 조승우는 전미도를 가장 존경하는 배우이자 멘토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2015년 맨오브라만차 개막 인터뷰에서 전미도에게 가장 존경하고 닮고 싶은 배우라고 이야기 하면서, 무대 위에서 저 작은 체구로 엄청난 에너지를 뽑아내는데 천재 배우라고 극찬을 할정도 였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후배들이 전미도를 롤모델로 삼거나 존경한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조승우 전미도

전미도 역시 조승우는 우상 이라고 하는데요. 뮤지컬을 계속 해야 하나 고민할때 조승우 선배님이랑 뮤지컬 한번 만 하고 그만둬야지 라는 생각으로 버텼다고 합니다. 전미도 첫 대극장 주인공 뮤지컬이었던 닥터지바고 초연 공연 당시 조승우가 대타로 들어오게 되면서 파트너로 호흡을 맞추게 되었는데요.  이후 베르테르, 맨오브라만차,스위니 토드 등 총 4개의 작품을 함께 하며 뮤지컬계의 최불암 김혜자 페어라고 불리우는 호흡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미도 결혼 남편

전미도는 워낙 동안이라 당연히 미혼일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전미도는 소개팅으로 만난 지금의 남편과 2014년 4월 만난지 6개월만에 결혼 했다고 하는데요. 남편은 일반인 이고 평범한 회사원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남편은 연극에 대해서는 잘 몰랐고 전미도가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그대로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미도 역시 연기자의 모습과 자기 자신 그대로를 사랑해준 남편이 이전 남자친구 들과는 다르게 느껴질정도로 마음에 들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고, 결혼 이후에 전미도에게 쉬엄쉬엄 연기활동을 하라고 했지만 사실 전미도에게 연기를 쉰다는것은 쉬는게 아니라고 생각해 그녀의 배우 생활을 든든하게 지지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전미도 부부에게는 아직 까지 자녀는 없습니다.

 

 

 

슬기로운의사생활 전미도

뮤지컬로 데뷔한 이후로는 영화나 드라마 에서 단역조차 출연 한적이 없고 슬기로운 의사생활 채송화 역으로 첫 영상 연기에 도전 했는데요. 조정석 유연석이 일면식도 없는 전미도를 추천하여 캐스팅 하는데 큰 역활을 했다고 하네요. 사랑스러운 연기와 노래 정말 섬세하게 잘하는 배우 전미도. 앞으로도 드라마 에서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른 아홉 정찬영 전미도 

서른, 아홉 에서 전미도는 배우를 꿈꿨지만 현재는 연기 선생님을 하고 있는 정찬영 을 맡았는데요. 정찬영 에게는 차미조(손예진 분)의 동문 선배인 김진석(이무생 분)이 과거 연인으로 등장합니다. 연애 중 찬영은 같이 유학 가자는 진석의 제안을 거절하며 헤어 지게 되었고, 진석은 유학 시절 하룻밤 실수로 임신한 강선주(송민지 분)와 결혼해 돌아왔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연예기획사 대표이자 소속 직원으로 함께 일하며 연인 같은 애틋한 사이를 이어나가고 있었는데요. 결혼한 후로 잠자리를 하지 않았다며 불륜이 아니라고 얘기하는 찬영 이지만 함께 밥을 먹고 영화를 보는 등 누가봐도 불륜으로 보일수 밖에 없는 관계를 아슬아슬 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른아홉 정찬영

거기에다 찬영이 시한부(췌장암 4기)임이 밝혀지고 20 지기 절친 사이인 정찬영, 차미조, 장주희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서른 아홉 삶에 시련이 닥치게 됩니다. 빠른 전개에 극이 어떻게 흘러나갈지 너무 기대가 되는 작품 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