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트로트 가수 홍진영은 대학원 논물 표절 논란 으로 인해 자숙 기간을 가지며 그동안 대중 들로부터 물러나 있었는데요. 홍진영은 1년 5개월 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 속죄 하는 심경으로 4월 6일 복귀를 결정했다고 알리며 오랜 고민 끝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활동을 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는데요. 이를 두고 대중들의 반응이 갈리고 있습니다. 이에 홍진영의 나이 프로필 그간 있었던 논란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홍진영 나이 프로필


홍진영은 1985년 8월 9일 전남 광주시 서구 봉선동 출생으로 올해 나이 38세가 되었습니다. 풍산 홍씨인 홍진영의 가족관계는 아버지 홍금우(1945년생) 조선대학교 경제학교수, 광주은행 상임 감사직 등을 역임했으며, 어머니 최말순(1954년생), 언니 홍선영(1980년생)이 있습니다.


홍진영 아버지 홍금우
홍진영 데뷔초


학력사항 으로는 조선대학교 여자중학교, 동일전자 정보 고등학교, 조선대학교 무역학을 졸업 했으며 신체 사항으로는 키 166CM 몸무게 55KG 헐액형은 A형 입니다. 2007년 스완으로 데뷔 한 이후 2009년 솔로로 사랑의배터리를 통해 트로트가수로 데뷔 했습니다.

홍진영 석사 논물 표절 사건


홍진영은 지난 2020년 11월 조선대학교 대학원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홍진영은 2009년 부터 2013년 조선대학교 대학원 재학 당시 무역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 했는데, 당시 석사 학위 논문이 표 절 의혹이 제기 되면서 활동을 전면 중단 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오타 까지 복불


당시 2009년 8월 홍진영의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석사 논문 이였던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 동향에 관한 연구 논물이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킬러 검사 결과 유사율(표절율) 74%를 기록하면서 논란이 불거지게 되었는데요. 보통의 논문의 경우 기존의 연구등을 인용함으로써 논문유사도는 15%가 적정 범위로 여겨지고 있지만 홍진영의 경우 유사도가 74% 임에 따라 기존의 연구를 짜집기한 수준에 불가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에 홍진영 측은 표절인정을 거부하면서 전혀 표절하지 않았고, 답답하고 속상할 뿐이다. 지금 생각하니 제게 어울리지 않는 옷이었다면서, 과학 욕심을 부린것 같습니다. 석사 및 박사 논문을 반납하겠다는 입장 을 보였었는데요. 조선대 측에서 홍진영의 논물이 표절이라는 결론을 내리면서 홍진영 역시 성숙하지 못했고 어른답지 못했다면서 모든걸 인정하고 반성하겠다 라면서 사과문을 발표했고, 이후 활동을 전면 중단 하면서 자숙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홍진영의 학위는 취소 되었고 논물 표절 논란 과정에서 처음부터 인정하지 않고, 몇 차례 반박과 인정하지 않고 해명만을 하는 등의 잡음이 많았기에 아직까지 비난 여론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홍진영 컴백 소식


홍진영의 1인 소속사인 IMH 엔터테인먼트는 4월 6일 신곡 발표를 목표로 녹음 작업을 마무리 했으며,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 하고 있다라고 소식을 알려왔는데요.


이처럼 홍진영의 컴백을 공식화 하면서 활동을 예고하면서 1년 5개월만에 컴백을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20년 11월 부터 일체의 활동 없이 자숙의 시간을 가져온 홍진영은 무대에 다시 서는 날을 갈망해 온 끝에 신곡 녹음을 무사히 마쳤고 현재 뮤직비디오를 촬영중에 있다고 근황을 전했는데요.



그동안 변치 않는 응원을 보내주신 팬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공인으로서 대중들에게 큰 실망을 드린 자신의 과오와 불찰에 대해 속죄 하는 마음으로 조심스러복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어서 분에 넘치는 인기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보다는 초심으로 돌아가 대중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가수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달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50억 지분 판매


최근 홍진영은 50억을 벌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2021년 11월 코스피 상장사 이자 배우 이다해 소속사 아센디오는 홍진영의 1인 기획사인 IMH(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취득 하면서 100억원을 투자 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50억원은 유상증자로 참여하고 나머지 50억원은 홍진영이 보유한 지분 중 17.5%를 인수하는 조건으로 아센디오 전환사채(CB 일정 기간 이후 주식으로 전환 할수 있는 채권) 50억원 상당을 받았다고 합니다.


홍진영의 1인 기획사 IMH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9년 46억 1300만원, 2020년에는 34억 99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영업이익 으로는 2019년 29억 6900만원, 2020년 에는 14억 4300만원을 벌어들인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해당 기획사는 홍진영이 2019년 10월 전 소속사인 뮤직K와 결별 하면서 설비한 회사로 매출 대부분은 홍진영의 출연료 입니다.


외부 평가의견서에 따르면 홍진영의 행사 출연료는 1400만원, 예능 출연료는 300만원, 음악방송 10만원, 라디오 기타 프로그램 출연료 50만원, 광고 3억원, 콘서트 회당 4100만원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홍진영 언니 홍선영 근황


홍진영은 조용히 자숙을 이어간 반면 미우새에 함께 출연했던 언니 홍선영은 지난 3월 9일 20대 대통령선거 개표 상화을 진행하던 KBS 중계 카메라에 잡히면서 근황이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당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 자택 앞에서 당선을 축하 하고 있는 지지자들과 함께 어울려 응원하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홍선영과 더불어 홍진영 역시 주목을 받게 된것 입니다.


당시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은 카메라를 향해 손가락으로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브이자 모양을 하는등 열렬한 지지를 보이면서, 마치 카메라를 보면서 자신을 알아달라는 듯한 포즈를 취한 모습에 의아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부터 10일이 지난 지금 홍 진영은 컴백 소식을 전했고, 그동안의 자숙기간이 충분했는지에 대해 설왕설래가 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