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강남 인스타그램


가수 강남이 한국인 귀화 시험에 3수 만에 최종 합격했다고 합니다. 강남은 지난 2019년에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였떤 이상화와 결혼 했는데요. 이런 강남이 귀화를 결심한 이유는 어머니와 아내 이상화가 한국인이기 때문에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동안 귀화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 한국 사람 됐어요. 여러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라며 합격 소식을 알렸습니다.




강남 유튜브 한국인 귀화 시험 결과 확인


강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함께 한국인 귀화 시험 결과를 함께 확인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마지막 면접까지 마쳤다는 강남은 면접 당시 에피소드를 전했고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어 행복하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합격하면 너무 행복할것 같고 하고 싶은것도 많다며, 동사무소 가서 이름도 바꾸고 보험도 들어야 한다. 주민 등록증도만들수 있다며 들떠있는 마음을 전했는데요.



강남은 이어 생각중인 이름 후보 들도 공개 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이름인 강남, 어머니의 성을 따른 권강남, 이상화에 성에 맞춘 이강남 아니면 전혀 다른 이름등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강남 어머니



합격 발표 시간이 다가오자 강남은 귀화 시험 보는것 자체가 3년정도 걸렸고 중간에 시험도 못보고 면접도 연기되면서 3년이란 시간이 지났는데 결과가 나온다고 하니 너무 떨린다며 긴장한 모습을보였는데요. 합격 사실을 확인한 강남은 환호성을 지르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환호 했습니다. 이어 미리 촬영된 강남의 어머니와 유튜버 도티, 지하철 친구 등의 축하메시지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강남 프로필


강남의 일본명은 나메카와 야스오 이며, 1987년 3월 23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세 입니다. 일본 도쿄도 에도가와구가 출생지 이며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문동에 위치한 어머니 소유의 집을 재건축해서 신혼집으로 살고 있습니다. 키 176 이며 몸무게는 60kg 입니다.


강남 가수 데뷔 일화

강남 데뷔초 모습
고등학생 강남


일본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어린시절 자신은 일본어로 말하고 어머니는 한국어로 말하며 자랐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3학년때부터 고등학교 시절 까지는 하와이에서 유학하면서 여러학교를 짤리다 더이상 다닐 학교가 없어 일본으로 돌아와 외국인 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요. 이후 대학은 미국에서 유학 했지만 졸업 1년을 앞두고 가수 활동을 위해 어머니의 나라인 한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일본에서는 KCB 라는 락밴드 에서 YA-CHA 라는 메인보컬로 활동을 했으며 2011년 한국으로 들어와 M.I.B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엠아이비로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예능을 통해 활약하며2017년 팀 해체 이후 슬로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태진아와 손잡고 트로트 가수로도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강남 집안


강남이 가수를 하기위해 한국으로 간다고 하자 강남의 아버지는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이유인 즉슨 강남의 아버지는 일본에서 대형 호텔 사업체를 소유 하고 있는 재벌로 자신의 사업을 이어받기를 원했지만 이후 가수가 된 강남을 인정해 주었다고 합니다. 한국에 있는 이모부는 연매출 270억원이 넘는 구두 브랜드 바이네르 김원길 대표이며, 프로 골퍼 김우현 과는 사촌지간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남 이상화 만남 결혼

강남 이상화 결혼 사진


강남은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6세, 이상화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두사람은 2살 차이의 연상연하 부부 입니다.



정글의법칙 강남 이상화


강남과 이상화는 SBS 부부예능 동상이몽2에 출연하며 결혼식 과정등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중 첫만남에 관해서도 공개를 했었는데요. 강남과 이상화는 예능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 편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촬영도중 이상화의 뒷모습을 보면서 이여자와 결혼 할것 같다는 확신을 느꼈다고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강남의 반려견 강북이가 이상화에게 엄청나게 친한척을 하는 모습을 보고 태진아가 두 사람의 연애 사실을 눈치 챘다고 합니다. 이후 열애설 이후 빠르게 관계를 인정했고 같은해 결혼 발표를 하며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강남 이상화 임신 자녀


결혼 이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자 대중들은 강남 이상화 부부의 임신이나 자녀 계획에도 관심을 되었는데요. 강남은 방송에서 이상화와 아이를 갖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아내가 평생 운동만 했으니 이제 쉬어야 하는데, 아이를 가지면 육아 때문에 쉴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신혼생활을 즐기려 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강남 이상화 신혼집

강남 집 재건축


강남과 이상화가 살고 있는 신혼집은 과거 강남이 나혼자산다에서 공개 했던 그 집인데요. 강남의 어머니 권명숙씨가 결혼전 매입하여 소유하고 있던 건물로 집 벽에 금이 가고 안전에 문제가 있어 보여 집을 허물고 새로 짓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총 5층 짜리 빌라 건물을 올렸고 자신은 4층 에서 신혼집을 마련했습니다. 4층과 5층은 복층으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 입니다. 방송에서 강남은 활동을 하는동안 최소한의 생활비 20만만을 사용하면서 돈을 모았고, 일부 어머니의 지원을 받아 집을 새로 지었다고 전했는데요. 명의는 그대로 어머니 명의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강남 기존집 내부


새 건물을 올린뒤 혼자 지내던 강남은 이상화와 결혼을 위해 한차례 더 인테리어 공사를 했고 지금의 신혼집으로 사용중입니다.


거실


거실에는 패브릭 소파를 통해 감성을 더했고, 기존에 있던 가벽을 부셔서 탁 트인 느낌을 주는가 동시에 넓어진 느낌을 받게 하는것 같습니다.


주방


거실옆에는 오렌지컬러와 네이비 컬러 톤의 주방이 있는데요. 이상화의 취향이 모두 반영된 주방이라고 하네요.

드레스룸


강남이 혼자 사용했던 1층의 침심은 부부의 드레스룸으로 용도를 바꾸었고 드레스룸 앞에 건신 세면대를 세우기도 했습니다.


테라스


1층 테라스에는 폴딩도어를 설치해 개방감을 강조했고 테라스 주변에는 담장을 설치해 사생활 보호를 했고, 자동 어닝 까지 설치하며 평소 테라스를 꾸미는게 꿈이라던 강남의 취향을 가장 많이 반영한 공간 이었습니다.

부부침실


다락방 겸 창고가 있던 2층은 부부가 사용할 침실로 바꾸었는데요. 기존의 층고가 낮았던 부분은 천장 장식을 없애 해결했고 스크린과 낮은 침대 등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그밖에 금메달 리스트인 이상화를 위해 화장대, 의자, 화장실 수도꼭지, 욕조 등을 골드 톤으로 맞추어 인테리어를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