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시미즈 수제화



댄서 라치카의 황금막내 시미즈, 심희정(나이 27세)이 구두 쇼핑몰과 성수동 수제화 매장으로 아티스트를 위한 구두와 힐부츠등의 아이템으로 연매출 6억원을 달성하여 서민갑부에 출연해 성공한 스토리를 전했습니다. 그래서 시미즈 본명 심희정의 나이와 프로필, 구두 쇼핑몰을 하게 된 계기와 수재화 매장이 어디 인지 알아봤습니다.


시미즈 프로필

  • 본명 : 심희정
  • 출생 : 1996년 4월 4일 대구광역시 출생
  • 나이 : 올해 나이 27세
  • 키 : 164CM
  • 가족 : 부모님, 언니
  • 학력 :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무용학)
  • 직업 : 안무가, 댄서, 댄스 트레이너, 구두 사업 CEO
  • 소속크루 : 라치카(LACHICA) 2017년
  • MBTI : ESFP


시미즈 뜻


예명 시미즈(영문 표기 Simeez)의 뜻은 본명인 심희정 에서 따온것이라고 하는데요. 친구들이 본인을 시미(심희) 라고 부르던 어감이 나쁘지 않아 시미를 예명으로 할려고 했으나 라치카 언니들이 세 글자가 좋을것 같다고 추천해줘서 어미에즈를 추가하여 시미즈로 예명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본명 심희가 어원 이었지만 지인들은 애칭으로 미즈 라고 많이 부른다고 하네요.



시미즈는 가수 청하의 안무 창작 및 백업 댄서로 유명한 댄스 크루 라치카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가수 보아, 효연, 트와이스, 에스파 등 K팝 대표 가수들의 안무 제작에 참여하며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를 만들어낸 대표
댄스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멤버는 리안, 시미즈, 가비 이며 스트릿 우먼 파이터 에서 피넛, 에이치원이 객원 멤버로 참여 하였습니다. 또한 5명의 멤버는 줌마미아 라는 크루에 속해 있기도 합니다. 시미즈의 주 장르는 힐 댄스 부 장르는 힙합 댄스 입니다.




본래 댄스스포츠로 춤을 시작해 5년 정도 선수까지 할 생각으로 열심히 하다 잠깐 배운 재즈와 방송댄스가 너무 재밌어서 교내 댄스 동아리 에서 활동을 했다고 하는데요. 학원을 다니면서 힙합, 하우스, 현대무용 등의 종목을배웠고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실용무용과에 합격하면서 서울로 상경해 코레오, 힐댄스, 힙합 등의 스트릿 장르들을 섭렵하게 됩니다.


시미즈 모니카


이렇게 다양한 안무를 만드는게 가능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안무가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과거 모니카와 힐 댄스 수업을 하며 모니카의 옛 제자 이기도 합니다.


시미즈 수제화 구두 CEO


시미즈는 자신의 예명과 동일한 시미즈 라는 브랜드로 2019년 1월 19일 부터 구두 사업을 시작해 현재는 3년정도 되었는데요. 다만 예명과 구분을 위해 공식 영문 표기 및 홈페이지 주소에는 예명에 S를 하나 더한 SSIMEEZ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슬리퍼 형태의 플랫폼 샌들 같은 편안한 제품부터, 시미즈 본인의 특기인 힐 댄스를 위한 힐 제품들이 주력 상품 이고 히트 상품 입니다. 주로 발목을 보호하면서도 화려한 디테일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힐댄스 업계에서는 독점 수준으로 판매량이 좋다고 하며 판매량이 많을때는 댄서로 버는 수익보다도 훨씬 많다고 하는데요. 한번도 안산 사람은 있어도 한개만 산 사람은 없다고 할정도로 백화점,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온다고 하네요.



시미즈의 구두는 기존에는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 이나 착용감, 착한 가격등의 이유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힐댄스 추는 댄서들은 거의 시미즈 구두를 많이 신고 있고, 구두 신고 오랜시간 레슨을 하는 댄서들에게도 춤추기 편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댄서 립제이를 포함한 댄서들은 물론 블랙핑크 리사 등의 아티스트 들도 즐겨 찾는 구두 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구두 에만 국한 되지 않고 바디슈트, 장갑 등의 독특한 아이템들의 디자인을 추가하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시미즈는 립제이 선생님이 해외 워크숍을 나갈때 자신의 구두를 신어주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분들이 신어주실때 가장 뿌듯하다고 전했습니다.


구두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


23살 이라는 어린 나이에 이렇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쉽지 많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시미즈가 이렇게 구두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자신은 이미 스포츠댄스와 힐 댄스 덕분에 높은 힐을 신고 춤을 추는게익숙했지만, 수업을 진행하면서 수강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선생님 힐은 어디서 사세요? 라는 질문이었다고 하는데요.



본인도 만족하지 못하는 제품을 제자들에게 추천해줄수 없었고, 직접 발품을 팔아가면서 그럼 내가 한번 만들어 볼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초기 사업을 시작할때는 30만원으로 시작했지만, 유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벌어들은 수익을 다시 제작에 투자하며 시미즈 만의 구두가 탄생하게 되었고 이제는 월매출 5천만원 연매출 6억 6천만원을 기록한 CEO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조력자 이자 동업자로는 9살 많은 언니가 함께 하면서 도움을 많이 주고있고, 시미즈는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는데요. 이 자리는 시미즈가 빠지는 안되는데 라는 말을 듣고 싶고, 댄서로서 쉬지 않았던 이유가 춤 하나로 새로운것을 하고 있는 자신을 보면서, 이게 구두로도 브랜드로도 작용을 한다면 이 일도 끊임없이 할 수 있을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업가로써도 댄서로서도 잘할수 있다고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시미즈 자동차 오픈카


시미즈는 생일선물로 자신을 위해 평소 로망이었던 빨간 지붕 오픈카를 구입했다고 하는데요. 예전부터 오픈카에 로망이 있었고, 20대에 한번 사보자 해서 구입을 했다고 합니다. 처음에 오픈카를 탔을때 아 이래서 타는구나 생각했고, 속도감이 좋고 오픈카가 뚜껑을 열었을 때와 안 열었을때 차이가 커서 좋다고 전했습니다. 시미즈의 자동차는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로 추정되며 가격은 1억원대 입니다.


서울 성수동 수제화 숍 매장


서민갑부 시미즈 심희정 시미즈 신발 구두 매장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