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배우 김새론이 도로교통법 위반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되었습니다. 김새론은 2022년 5월 18일 오전 8시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강남구 선릉로 823 한양타운빌딩 인근)에서 주행중인 차량에 눈에 띄게 흔들린다는 여러 시민의 신고를 받고 경찰에게 붙잡혔는데요.



이미 가로수와 가드레일 등 구조물을 3차례 이상 들이받는 사고를 낸 김새론이 음주 측정기를 불자 양성 반응이 나왔고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려 했으나, 김새론이 거부하고 채혈을 요청했고, 경찰관계자는 채혈 결과를 보고 혐의를 확정지을 예정이라며 결과는 며칠 뒤에 나온다고 전했습니다.



채혈을 하는 이유?


일부 운전자들 사이에서는 음주운전 시 호흡을 통해 측정하는 검사보다 채혈이 자신들에게 유리한결과로 나온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고, 실제 호흡 측정기로 검사한 음주운전자 중 채혈을 통해 다시 측정을 요구한 이들이 당초 처분보다 완하된 처벌이나 처벌 자체를 피하는 경우가 있어 국정감사 에서도 매번 문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반대로 피를 뽑기 위해 병원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길어져 알코올이 몸속에 퍼져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더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김새론은 채혈 검사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할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자숙을 거쳐 복귀 한다 해도 대중들에게 음주운전 이라는 꼬리표는 쉽게 잊혀지지 않을것입니다.




김새론 사고당시 CCTV 영상


김새론은 자신의 검은색 SUV 차량을 운전하던중 가드레일과 변압기, 가로수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는 사고를 냈고, 이 사고로 인해 변압기가 크게 부서져 인근 건물 4개의 상가와 가로등에 일시적으로 전기가 끊어져 주변 상점 등에 카드 결제 불능 등의 문제가 생겼고, 복구 작업이 진행되기도 했었는데요.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사고 당시 또한 김새론 이외에 동승자 1명이 더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지만 아직 동승자의 신원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동승자가 있었다면 음주운전 으로 확정될시 음주운전 방조죄에 해당하게 됩니다.



김새론 자동차

랜드로버 디펜더


김새론의 차는 과거 볼보 XC40으로 약 5천만원대의 차량의 오너였지만 현재는 벤틀리 컨버터블 차량 약 2억원대를 소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사고가 난 차량은 SUV 차량으로 새로운 차량을 소유했거나 다른 사람의 차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현재 차는 랜드로버 디펜더 110으로 해당 차량의 가격은 1억원대 입니다.




주변 피해 상황


강남구 청담동 일대의 변압기가 큰 충격을 받으면서 인근의 건물 들이 정전되고, 오전 마쳐야 할 일들을 전혀 하지 못하고, 스타벅스 등의 가게 역시 손님 조차 받지 못했다며 피해를 토로 했는데요. 변압기 복구에 걸린 시간은 대략 4시간 30분에서 5시간 사이로 짧지 않은 시간동안 시민들은 신호등이 마비된 상태로 운전을 해야 했고, 도로에 튄 잔여물에 운전자들이 놀라기도 했다고 합니다.




시민들은 물론이고 인근 자영업자들의 피해 역시 큰 상황인데요. 사고의 여파는 부근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까지 이동식 변압기차 수 대가 주차 되어 있을정도로 피해의 규모가 꽤 클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사고를 일으킨 운전자가 김새론 이라는 사실이 보도를 통해 전해졌으나, 따로 연락이 온것은 아니라서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는 후문 입니다. 또한 지상변압기는 전기 지중화 설비로 전신주를 없애고 만든것으로 자칫 잘못 했으면 차량 전체로 화재가 발생해 순식간에 목숨을 잃었을만한 위험한 사고 였습니다.


수리완료된 변압기


파손된 도로 시설물의 경우 가로등은 개당 300만원, 도로 표지판의 경우 작은것은 90만원에서 최대 천만원, 철제 중앙분리대, 가드레일의 경우 1m 당 10만원, 무단횡단 방지 펜스 2m당 17만원, 신호등 완전 파손시 2천만원, 변압기의 경우 최소 천만원에서 2천만원 까지 변상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소속사 입장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이날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 검사를 진행했으며, 검사 후 보호자 동행하에 다른 조사 없이 귀가 조치 되었다며, 추후 경찰에 요청에도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소속사 골드메달 리스트는 본래 김수현의 1인기획사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다른 배우들을 영입하며 소속사를 키우고 있으며, 김수현, 이보영, 서예지, 설인아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대표는 키이스트 전 대표였던 신필순, 사내이사는 극한직업 제작자 김미혜 프로듀서, CCO는 이사랑 감독


김새론 근황


김새론은 넷플릭스 사냥개들을 촬영하고 있으며, SBS 새 드라마 트롤리 에도 출연을 확장한 상태인데요.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 역시 크랭크업 후 개봉을 기다리고 있어 김새론의 혐의와 입건 여부에 따라 추후 작품의 출연 및 방영 여부에도 문제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넷플릭스 사냥개들의 경우 김새론의 하차 보다는 공개일을 연기하는 방향으로 소속사와 협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새론 프로필

  • 출생 : 2000년 7월 31일 서울 출생
  • 나이 : 올해 나이 23세
  • 신체 : 키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 가족 : 부모님, 여동생 김아론, 김예론
  • 학력 : 서울공연예술고 중퇴 후 검정고시 합격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 소속사 : 골드 메달리스트
  • 데뷔 : 2001년 잡지 앙팡 모델, 2009년 영화 여행자



김새론은 2001년 유아 잡지 모델로 데뷔하여 2010년 개봉한 영화 아저씨에처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영화 바비, 이웃사람, 도희야, 동네사람들, 드라마 여왕의 교실, 마녀보감 우수무당 가두심 등의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습니다. 어린나이에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2009년, 2014년에 칸의 레드카펫을 두번이나 밝는 영광을 받기도 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