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배우 유승호가 오랜만에 작품 으로 돌아왔네요.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주연의 wavve 오리지널 작품 거래 를 통해서 오랜만에 돌아온 유승호는 최근 데뷔 이후 처음으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에 까지 출연을 했다고 하는데요. 유승호 나이 프로필 아역 시절, 학력, 키, 출연 tv프로그램, 무빙 루머 까지 살펴봤습니다.
 

 

유승호 프로필

  • 본명 유승호 / 기계 유씨
  • 1993년 8월 17일 인천직할시 북구 작전동 출생
  • 나이 30세
  • 키 175cm 혈액형 A형
  • 가족 : 부모님, 누나
  • 학력 : 부현초등학교 - 계산중학교 - 백석중학교 - 백신고등학교
  • 병역 : 육군 제27보병사단 (2013년 3월 5일~2014년 12월 4일)
  •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 2000년 MBC 드라마 가시고기 데뷔

 


아역배우의 모범 사례이자 정변의 아이콘 이라 불리는 유승호는 훈훈한 비주얼과 피지컬 뿐만 아니라,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게 위해 연기자로서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인품 또한 좋아 촬영 스탭과 보조출연자들에게도 깍듯이 인사를 하며 예의가 바르기로 소문이 자자 합니다. 중저음 톤의 발성과 딕션으로 인해 대사 전달력 또한 훌륭해 뭐 하나 부족한것이 없네요.


 

출연 영화

2002년 집으로.. 
2004년 돈텔 파파
2006년 마음이
2008년 서울이 보이냐?
2009년 부산 , 4교시 추리영역
2011년 블라인드
2012년 기억의조각들
2015년 조선마술사
2016년 봉이 김선달
2022년 특송 - 우정출연




출연 드라마

가시고기, 러브레터, 단팥빵, 불멸의 이순신, 부모님전상서, 슬픈연가, 마법전사 미르가온, 왕과 나, 태왕사신기, 선덕여왕, 공부의 신, 욕망의 불꽃, 무사 백동수, 프로포즈 대작전, 보고싶다, 아랑사또전, 상상고양이, 리멤버 - 아들의 전쟁 , 군주 - 가면의주인, 로봇이 아니야, 플레이어, 복수가돌아왔다, 메모리스트, 꽃 피면 달 생각하고, 거래

 
 

유승호 과거 아역 시절 인터뷰

유승호는 촌스러운 얼굴을 찾던 채은석 감독에게 발굴되어 n016 CF로 데뷔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집으로.. 영화를 통해 대중들에게 각인되며 영화 돈텔파파, 김장훈의 미안해 뮤직비디오, 가시고기 드라마 등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리고 당시 인터뷰 인데 어린시절 패기 넘치는 유승호의 인터뷰가 인상적입니다.
 
1. 집으로 이후 흥행배우 란 말 어떤가?
제발 그런말 안했으면 좋겠다. 흥행배우, 스타 그런말이 제일 듣기 싫다.
 
2. 돈텔파파 에서 주연 이다. 주연만 고집 하나?
꼭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주인공 친구나 작은 역활도 하고 싶다. 주인공은 힘든 일이다.
 
3. 가장 힘들었던 점은?
집으로.. 에서 벌레 잡는 신이 있었다. 원래 있던 대사를 감독님이 하루 전에 바꾸었는데, 대사가 많은데 잘 못 외우니까 감독님이 이것도 하나 못외우냐고 혼낼때 많이 힘들었다. 그때 감독님한테 직접 해보라고 하고 싶었다.
 
4. 돈텔파파 에서 악동 역활인데 실제도 그런가?
원래 성격이 아니여서 연기하기 되게 힘들다.
 
5.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우리 엄마가 하는 말이 나는 절대 부잣집 아이는 안들어온다고 하더라. 얼굴이 이상해 거지 집 아이가 많이 들어오는데, 부잣집 아이도 아니고 거지 집 아이도 아닌 평범한 아이 역활을 해보고 싶다.
 
6. 실제로는 부자 아닌가?
연기는 돈 벌려고 하는게 아닌 경험 때문에 하는 것이다.
 
7. 다른 어린이들보다는 풍족하지 않나?
일주일에 용돈 2500원 받는다.
 
8. 한국영화가 발전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대본이 좋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마음에 안드는점을 이야기 해야 한다.
 
9. 좋은 대본 이란?
처음에는 웃기지만 마지막에는 감동을 주는 대본
 
10. 학교 생활과 연기가 병행하기 힘들텐데?
원래는 4학년에서 5학년 올라갈때 까지만 하기로 했는데, 엄마가 자꾸 잊어버린다. 6학년되도 또 하자고 할것 같고, 계속 그럴것 같다. 어른이 될때까지..
 
 
 
 

예능 첫 출연


유승호는 그동안 예능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는데요. 최근 런닝맨 제작진 들은 배우 유승호, 유수빈, 김동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들이 출연하는 런닝맨 방송은 10월 중 방송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예능에 첫 출연 하는 유승호의 모습 기대되네요.
 


 

유승호 이세영 케미


아역 배우 출신으로 서로 20년째 알고 지낸 사이 라고 하는데요. 어릴때부터 워낙 자주 놀기도 하고 부모님 들끼리도 아는 사이라서 워낙 친하다보니 서로 안친하다고 농담도 하는 사이 입니다. 두 사람 얼굴 합 만으로도 취향 저격 이네요.


 

유승호 조보아


유승호 조보아 두 사람은 복수가 돌아왔다 라는 드라마를 통해 케미를 선보였는데요. 워낙 달달한 케미를 뽐내다보니 열애설 루머 까지 날 정도 였습니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2살 차이 이며, 촬영 현장 에서 예의가 바른 모습의 유승호를 보면서 친해졌다고 하네요.
 


 

유승호 무빙 출연?


올해 가장 화제작인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16화 에서 영탁 이라는 인물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극중 영탁이 가진 능력은 시간 조절 능력(타임스토퍼)으로 무빙 후속 시리즈인 타이밍의 주인공격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영탁 이라는 인물의 캐스팅은 누가 될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 한데요.


 


영상에서 등장한 영탁의 생년월일이 1993년 8월 17일로 유승호의 생년월일과 동일 하기 때문에 일부 시청자들은 유승호가 영탁 이다 라고 추측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무빙 시즌2 제작이 확정 되지 않았기에 단지 루머로만 그칠지 아니면 정말로 영탁 이라는 캐릭터에 유승호가 캐스팅 될지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