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넷플릭스 화제의 오리지널 드라마 퀸스 갬빗

 

 

 

퀸스 겜빗의 원작은 월터 테비스 소설 The Queen's Gambit 인데요. 제작에는 스콧 프랭크, 앨런 스콧이 맡았으며 7부작으로 넷플릭스에서 2020년 10월 23일 공개 되었습니다. 체스를 소재로 한 성인 드라마로 시청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구분 되었는데요.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로건 등의 각본가로 알려진 스콧 프랭크가 감독을 맡고 안야 테일러조이가 주인공 엘리자베스 하먼을 연기합니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획득, 넷플릭스 리미티드 시리즈로선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공식 계정에 따르면 런칭 후 28일 만에 6천 2백만 가구가 시청했으며 92개국에서 넷플릭스 탑 10에 들었고 그중 63개국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고 한느데요. 원작 소설은 출간 37년 만에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구글에서는 체스 두는 법에 대한 검색이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넷플릭스 전세계 티비프로그램 랭킹 1위를 했습니다.

 

 

주요 스토리

1950년대 한 보육원, 체스에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는 소녀는 점점 더 넓은 세계로 향하며 체스 스타의 여정을 이어 나간다. 하지만 더 이기고 싶다면 중독부터 극복해야 한다.

 

퀸스 겜빗 뜻

 

 

퀸스갬빗은 체스용어로 체스 오프닝 중 하나

 

 

 

퀸스 겜빗 실화

 

퀸스 겜빗이 인기를 끌면서 실제와 같은 이야기 때문에 실화가 아닐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으신것 같은데요. 윌월터 테비스 소설 The Queen's Gambit 원작 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다만 주인공 베스 하먼의 실제 모델로 러시아 출신 여성 세계챔피언인 베라 맨치크와 냉전시대의 전설적인 세계챔피언으로 위상을 떨친 미국 출신 바비 피셔를 참고 한것으로 추정됩니다.

 

 

안야 테일러 조이 가발 착용 장면

 

단발 머리도 찰떡이지만 원래 원판 긴머리가 잘 어울리는 배우이네요.

 

 

 

 

주연 안야 테일러조이 Anya Taylor-Joy

 

Anya Taylor-Joy 안야 테일러조이 

 

본명은 Anya Josephine Marie Taylor-Joy (안야 조세핀 마리 테일러조이) 국적은 미국, 영국, 아르헨티나 3국적이며 아르헨티나 출생으로  1996년 4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살입니다. 키 168.3cm 이며 2014년 배우로 데뷔 하여 대표작으로 더 위치, 23 아이덴티티, 퀸스 갬빗 등이 있습ㄴ디ㅏ.

 

 

안야 테일러조이 인스타 주소

www.instagram.com/anyataylorjoy/

 

안야 테일러조이 트위터

twitter.com/anyataylorjoy

 

 

 

 

안야 테일러조이는 1996년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서 6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는 스코틀랜드계 아르헨티나인이며, 어머니는 스페인 남아공계 영국인 으로 조상까지 올라가면 콩고 원주민 혈통까지 섞여있어 그런지 묘한 이미지를 풍기고 있습니다. 아기일 때 아르헨티나로 가서 살다가, 6살 때 런던으로 올 때까지 스페인어 밖에 말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국적은 미국, 영국, 아르헨티나이며 미국 억양과 영국 억양 둘 다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으며 스페인어 역시 구사가 가능하다. # 부모님은 아르헨티나의 정치적 상황때문에, 영국으로 이주를 선택했으며 아직도 많은 가족이 아르헨티나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엄마 쪽 성이 Joy이고 아빠쪽 성이 Taylor이다. 스페인어식 성 배열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모델로 활동하던  배우 제안을 받고 배우로서 데뷔하게 되었다고 하며 첫 작품은 영국 TV 시리즈 인데버의 2014 에피소드인 녹턴, 같은 시기에 여러 TV 시리즈에 출연하게 되었는데 그녀의 이름을 결정적으로 알린 것은 2015 선댄스 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인  위치였습니다.

 

 

데뷔작 더 위치 에서 마녀로 의심받는 소녀, 모건 에서 연구소를 탈출해 괴물이 되는 로봇, 두 소녀에서는 새아버지를 죽이려는 딸, 영화 23 아이덴티티, 글래스에서 23개의 인격을 가진 데니스에게 납치된 케이시 역을 맡아 대중에게 얼굴을 본견적으로 알리기 시작했으며 데뷔한지 6년만에 21명의 캐릭터를 연기. 엑스맨: 뉴 뮤턴트의 차원을 지배하는 초능력자 매직 역도 출연했었습니다.

 

 

 

 

 

2021년에는 에드가 라이트 감독의 공포 영화 라스트 나이트 인 소포의 주연으로 캐스팅 된 안야 테일러조이. 그 외에도 노스맨 촬영을 마쳤으며,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스핀오프 영화 퓨리오사에서 젊은 퓨리오사 역 캐스팅을 확정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