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어디?


상습 도박 문제로 물의를 빚었던 그룹 SES 출신 슈(본명 유수영, 나이 42세)가 인터넷 방송 플렉스티비 BJ로 근황을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노출이나, 후원금에 걸그룹 춤을 추는 슈의 모습에 그를 응원하던 일부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냈는데요.



슈는 자신처럼 도박에 중독된 사람들을 돕기 위해 한국코치협의회 코치 자격증 과정을 공부하며 복귀 의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슈에 대한 나이 프로필 도박 이후 근황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슈 과거 논란



슈는 2016년 8월 경부터 2018년 5월까지 마카오를 포함 해외에서 26회에 걸쳐 7억9천만원 상당의 상습도박을 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2019년 2월에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 받았었는데요. 2019년 5월에는 빌린 자금 3억 4천만원의 대여금을 갚지 못해 피소되었고 2020년 11월 조정을 거쳐 합의로 마무리 되기도 했습니다.






방송활동을 중단하고 4년간의 자숙 시간을 거친 슈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생활고에 허덕이는 모습을 보이면서, 체육관, 동대문 옷사입, 카페 아르바이트 하는 모습을 보였고, SES 멤버 바다, 유진 역시 슈의 복귀를 바라며 대중들의 응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슈가 마이웨이를 통해 인터넷방송을 하겠다고 밝혀 대중들은 아르바이트 하는 근황이나, 육아 근황 등의 모습을 기대 했습니다.


 

슈 BJ 변신 근황


4월 25일 슈는 온라인 방송 플랫폼 플렉스티비를 통해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슈가 방송을 시작하자 마자 시청자 수가 급증하면서 최고 3천명 이상의 시청자가 방송을 지켜보기도 했는데요.



슈는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많이 보고 싶었고, 자신이 경솔했고 무지했고 부족하고 모자랐다면서,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준 팬들에게 용서를 구한다 라며 그동안의 논란에 대해 눈물을 흘리며 사과 했습니다.



늘어나는 시청자 수에 슈는 감사합니다를 연발하며 저를 좋아해주신 팬분들께 정말로 잘못했다면서, 자신의 용기를 허락해주시면 감사하고 이제는 울지 않겠다라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슈 라이브방송 이유


슈 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라이브방송으로 어떠한 편집도 없이 팬들과 소통을 하고 싶어 하게 되었다고, 용기를 허락해달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4년 동안 방송을 쉬면서 많이 치유가 되기도 했고, 할수 있는 일을 많이 찾고 있다고 근황을 알린 슈는 도박 근절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할 예정으로, 가능하다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홍보대사로 맡아서 하고 싶다면서, 자신과 같이 도박중독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넷 라이브방송을 계속 해달라는 팬들의 반응에 슈는 힐링이 된다면서, 눈물을 흘렸는데요. 다시는 헛된 시간을 가지지 않고, 앞으로 제 인생은 거짓말 아니고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인생을 함께 갔으면 좋겠다고, 그동안 반성 많이 하고 용서를 구한다며, 철없고 어리석은 행동을 뉘우치고 있으니 여러분께서 응원해주시면 희망을 가지고 함께 나누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전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SES 멤버 유진과 바다도 방송을 함께 보았다고 하는데요. 바다는 슈의 방송에 앞서서 SNS를 통해 4년간 많이 뉘우치고 반성했을 슈 에게 용기를 허락해 주세요 라면서 수영아 힘내, 팬 여러분, 함께해 주세요 라는 글을 올리며 응원 하기도 했습니다.



슈는 인터넷 방송 BJ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면서, 자신만의 방송을 얻허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고 있다며, 삶의 의미가 없는 방송이 되고 싶진 않고 같이 고민해 나가자면서 다음방송은 수요일 7시라면서 앞으로의 방송을 예고 했습니다.


 

슈 인터넷방송 부정적 반응


슈의 이러한 인터넷 방송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던 반면 부정적인 시선도 있었는데요. 슈는 방송 중 사이버머니 최대 충전 금액인 1만개(110만원)을 연이어 후원받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며 걸그룹 댄스를 추었고, 이러한 행동이 오열하며 진지했던 모습을 지우고 돈벌이를 위해 방송을 했다는 부정적 반응이 나왔습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가슴 라인이 드러나는 노출 의상에 대해서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슈가 방송한 플랫폼은 플렉스티비 라는 곳으로 강남 클럽을 운영하는 대표가 만든곳으로, 다수의 여성BJ가 노출을 컨셉으로 방송을 하는 플랫폼이라 논란이 더 거세졌습니다.

 

슈 프로필

  • 본명 : 유수영
  • 출생 : 1981년 10월 23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출생
  • 나이 : 올해 나이 42세
  • 국적 : 대한민국
  • 신체 : 키 162cm ,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
  • 가족관계 : 어머니, 2남2년중 막내
  • 학력 :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등부 졸업




본명 유수영, 일본의 통명은 쿠니미츠 슈로 1981년 10월 23일 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에서 태어나 살다가 15살부터는 대한민국에서 거주 하고 있는데요. 일본의 특별영주권을 소지하고 있어 일본에서 영구 거주 할 수 있으며, 일본공항에서 내국인 으로 출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997년 11월 28일 3인조 걸그룹 SES멤버로 데뷔 하였으며, god 손호영, NRG 김환성과 함께 아이돌 그룹을 준비하던 중에 롯데월드에서 SM직원에게 캐스팅 되어 데뷔 하게 되었습니다.




남편 임효성 자녀


남편 임효성 과는 2010년 결혼 하여 슬하에 장녀 임유 (2010년 6월 23일) 장녀 임라희, 차녀 임라율(2013년 7월2일)를 두고 있습니다.


 


임효성과 이혼설과 관련해서는 방송에서 언급이 안되었지만 현재 슈는 삼남매를 홀로 부모님집에서 육아 하고 있고, 언론을 통해 별거 상태로 보도가 나오기도 했지만 따로 산지 꽤 되었고 이혼도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남편 임효성은 슈에 대해 항상 좋게 인터뷰를 해주고 아이들과 관련해서도 우호적인 사이라고 팬들은 추측을 하고 있는데요. 임효성 역시 은퇴 이후 사업이 잘 안풀려 두 사람 사이 힘겨운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슈 세입자 문제 해결

 

마이웨이 에서 밝힌바로는 세입자 전세금 반환 관련하여, 슈가 파산신청 하면 건물이 헐값에 넘어 가면서 전세금 반환 못 받는 세입자들이 생기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해 시간이 오래 걸렸고 건물을 통채로 팔아서 넘김 전세금 문제는 해결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